[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모두투어가 중국 장가계 인근 신규 관광지 '모암하'의 본격적인 상품 개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31일 중국 후난성 장가계 서부에 위치한 모암하 여유개발주식유한공사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휴 여행 상품 개발·운영 ▲SNS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캠페인 ▲상호 관광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모두투어는 지역 관광 활성화와 양측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하나투어 재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성료
하나투어 재팬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 20년간 일본 내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하나투어 재팬은 2005년 창립 이후, 해외 법인 중 유일하게 도쿄증권 거래소 상장(2017년)이라는 성과를 냈다. 아울러 한국인의 일본 방문 비중이 꾸준한 만큼 일본 시장 내 사업 분야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 인바운드 기획여행, 글로벌 인바운드 기획여행 등 단체 패키지 여행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 ▲버스 ▲현지투어 ▲티켓 등 일본 내 FIT 여행업도 안정적인 궤도에 올랐다.
◆ 노랑풍선, 동남아 패키지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서
노랑풍선이 동남아시아 여행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이사는 김성태 경영기획본부 상무와 함께 지난달 27일부터 방콕 연락사무소를 방문해 태국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현지 주요 파트너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및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현재 태국은 고환율과 고물가 등 복합적인 시장 변수에 직면해 있다. 이에 노랑풍선은 안정적인 상품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사 및 공급업체들과 긴밀히 협의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이번 출장에서는 하반기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 티웨이항공, '티펫X소노 제주 펫캉스'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이 소노호텔앤리조트와 제주도 여행을 가는 티펫 고객을 대상으로 '티펫X소노 제주 펫캉스' 항공·숙박 혜택 프로모션을 다음31일까지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티펫 서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여행을 할 수 있도록 소노캄 제주와 소노벨 제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제공한다. 이 쿠폰팩은 소노캄·소노벨 제주에서 펫프렌들리 객실 및 펫 동반 레스토랑(소노캄 셰프스키친, 소노벨 어멍) 20% 할인을 제공하며, 해당 숙박객은 소노캄 펫 플레이그라운드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아울러 소노캄 제주 및 소노벨 제주 체크인 시 티웨이항공 탑승권(지류, 모바일티켓)을 제시하는 경우 티펫 국내선 무료 편도 탑승권을 증정한다. 탑승권 유효기간은 오는 11월7일까지며, 유효기간 내 티웨이항공 국내선 수속 카운터에서 지류 탑승권 제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 이스타항공, 스누피 굿즈 판매 시작
이스타항공이 스누피 캐릭터 상품 3종을 출시한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4월부터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양사의 첫 컬래버레이션 굿즈로 ▲러기지택 ▲배지 ▲담요 등 세 종류다.
굿즈는 기장 유니폼을 입은 스누피로 디자인됐으며 캐릭터에 이스타항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했다. 이스타항공의 한정판 스누피 굿즈는 기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러기지택 8000원 ▲배지 5000원 ▲담요 1만9000원이며 3종 세트 구매 시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제주항공, 특별한 기내 위스키 이벤트 진행
제주항공이 한정판 위스키 판매와 고급 위스키 시음 행사 등 다양한 기내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경험 다변화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대한민국 위스키 주조 1호 장인인 김창수 대표의 두 번째 오피셜 위스키 '김포'를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선보인다.
'김포' 위스키는 올해 약 300병 내외로 생산될 예정이며,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과 일부 면세점에서만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제주항공의 ▲인천~마쓰야마·시즈오카·가고시마·발리·바탐·싱가포르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한해 오는 20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는다. 또 이 회사는 발렌타인 30년과 15년 위스키를 기내에서 시음할 수 있는 행사 등을 진행한다.
◆ 진에어, 9월 매진 특가 오픈
진에어가 9월 '매진 특가'를 진행한다. 매진 특가는 진에어가 매달 진행하는 월 정기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으로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다.
할인 대상 노선은 국내외 총 49개 노선으로 최대 20%의 항공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선은 프로모션 코드 '9MAEJIN'를 항공권 예매 시 적용하면 즉시 할인되며 국제선은 항공권 검색 시 별도로 표출되는 '매진 특가' 운임을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용 고객을 위해 할인 혜택도 있다. 결제 금액에 따라 혜택은 차이가 있으며, 카카오페이 '카드' 선택 후 8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머니' 선택 후 6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결제 전용 위탁수하물 1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 에어프레미아, 미주로 떠나는 직관 응원 프로모션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10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미주 3개 노선을 대상으로 '직관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주 본토 노선인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노선에서 이코노미 클래스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내년 5월31일까지며,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 기준 요금은 ▲LA 64만500원 ▲뉴욕 70만4700원 ▲샌프란시스코 59만500원부터 시작한다.
와이드 프리미엄 클래스는 전용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LA 노선은 'SONN2', 뉴욕·샌프란시스코 노선은 'HOMERUN'을 입력하면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