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박준우 기자] XR 콘텐츠 전문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삼성글로벌리서치와 확장현실(XR) 및 생성형 AI를 결합한 실시간 인터랙트형 '멀티 토론 롤플레잉' 구현을 위한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스코넥은 이번 계약을 통해 AI 사회자와 아바타 기반의 몰입형 토론 환경을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선다. 해당 시스템은 ▲MR 대기실을 통한 아바타 선택 및 역할 확인 ▲토론 시퀀스에 따른 발언·시간 제어 ▲찬성·반대 발언 비중 자동 조율 ▲AI 기반 피드백·평가 리포트 제공 등 다채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특히 AI 사회자는 토론 진행과 요약, 발언자 선정, 설득력 평가를 수행하며, 토론 종료 후 참가자별 발언 분석과 강점·보완점을 제시하는 맞춤형 원포인트 레슨도 제공한다.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교육 과정 등록, 토론 주제 설정, 평가 결과 조회 등 교육·훈련 전반을 관리할 수 있다.
개발은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스코넥은 개발용역 전 과정에서 삼성글로벌리서치와 긴밀히 협의하며 품질 검증 및 성능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스코넥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XR과 Gen AI 기술을 융합해 차세대 교육·훈련 방식을 혁신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며 "실시간 인터랙션과 AI 기반 분석을 결합해 토론·의사결정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