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삼성전자, 2025년형 비스포크 AI 세탁기·건조기 출시 外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2025.07.17 16:35:01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가 7형 AI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제공하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비스포크 AI 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대 25kg 용량의 세탁기와 22kg 용량의 건조기로 공간에 따라 상하·좌우 또는 각각 단독으로 설치할 수 있어 다량의 세탁물을 관리하거나 분리 세탁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비스포크 AI 세탁기는 세탁물의 종류와 무게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코스로 맞춤세탁하는 'AI 맞춤세탁+' 기능을 지원하며, 비스포크 AI 건조기는 의류 재질과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맞춤건조하는 'AI 맞춤건조+' 기능을 갖췄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지원해 사용자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을 탑재해 최고 60도 이하로 유지해 옷감 손상을 방지한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세탁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60% 건조는 최대 3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각각 194만9000원에서 214만9000원 194만9000원에서 229만9000원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탁·건조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통신 3사, 광복 80주년 기념 V컬러링 2차 기부 캠페인 진행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통신 3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V컬러링의 2차 기부 캠페인을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김규식 선생 일대기 영상에 이은 두 번째 기부 캠페인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서 활동한 여성 독립운동가 김마리아 여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선보인다. 김마리아 여사는 최초의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여성 의원이다. 나레이션에는 배우 류승룡이 참여한다. V컬러링 고객이 김마리아 여사 영상을 보이는 컬러링으로 설정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월정액의 일부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마지막 청사였던 경교장에 기부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1·2차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 가운데 15명을 광복 역사 탐방단으로 선발해 9월 중 서경덕 교수와 함께 1박 2일간 국내 임시정부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KT-고려대, 독자 AI 경쟁력 강화 나선다

관련기사 more
삼성디스플레이, 파인엠텍과 '애플 폴더블폰' 부품 공급 국내 9번째 LCC 파라타항공…10월까지 기단 4대 도입 外 GS, 하반기 임원회의…정유·유통 부진 속 돌파구 모색 外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外

KT와 고려대학교가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AICT 분야 공동 연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한 워크숍을 17일 열었다. 이번 행사는 KT와 고려대가 지난해 7월 체결한 'AICT 공동연구센터 설립 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됐으며 한국적 AI, AI Model, Agentic AI, Vertical sLM, Data, Cost Effective AI, Cloud, Security 등 8개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 활용이 가능한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KT 자체 개발한 '믿:음 2.0'에 적용된 한국형 sLM/LLM 평가지표 연구 및 벤치마크셋 개발과 KT 법률 특화 모델에 적용된 한국형 Vertical sLM 기술 개발 등 4가지 과제는 사업 적용 단계로 KT의 B2B 및 B2C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활용된다. 


◆KT파트너스협의회, 제4차 총회 개최


KT파트너스협의회가 16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제4차 총회를 개최했다. KT파트너스협의회는 2013년에 제정된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법에 근거해 KT의 수탁기업들이 KT와 대등한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기술과 정보의 교환 및 공동기술개발 등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이번 총회는 KT의 AICT 전환에 발맞춰 파트너스협의회를 확대 개편하고 KT와 협력사 간 동반성장 교류 차원에서 기획됐다. KT파트너스협의회는 KT의 새로운 협력사 체계에 맞춰 운영 분과를 확대하고, 확대되는 분과에 대한 신규 회원사 유치 및 회장단 참여를 위한 정관개정을 의결했다. 또 KT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정부 예산과 KT가 출연하는 상생협력기금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협력사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공동투자형기술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원준 KT 구매실장 전무는 "파트너스협의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진짜 성장 가능한 AICT 협력 생태계를 만들어 가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B tv와 이동식 TV 결합한 'B tv 무빙' 제공


SK브로드밴드가 B tv 무선 셋톱박스와 이동식 TV를 결합해 하나의 세트처럼 이용할 수 있는 'B tv 무빙'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와이파이 기반 무선 셋톱박스 'Smart 3 mini'를 이동식 TV에 연결함으로써 집안 어디서든 B tv를 큰 화면으로 이동하며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초고속인터넷과 B tv를 동시에 가입하거나, B tv를 추가로 가입할 경우 소정의 고객부담금을 내고 신청할 수 있다. 사은품으로는 삼성전자가 이달 초 새롭게 선보인 '무빙스타일 M7 라이트'를 제공한다. 셋톱박스 Smart 3 mini에는 B tv의 콘텐츠를 대화로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는 AI 에이전트 에이닷을 탑재했으며 C타입 충전식 리모컨도 제공한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무선 셋톱박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TV와 OTT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 문화 제공을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AI 결합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22일 출시한다.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으로 9900원에 대화형 검색 AI 1종과 AI 서비스 1종을 구독할 수 있다. 서비스는 답변 출처까지 알려주는 라이너,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검색 가능한 펠로, 20여종의 LLM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대화형 검색 AI 3종과 특화 AI 서비스 7종으로 구성됐다. 구독료는 1만9800원이지만 9월말까지 가입한 고객은 9900원에 유독픽 AI를 24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폴드7·플립7을 구매한 고객은 라이너와 캔바를 결합한 유독픽 AI 고정형을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Z 시리즈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 진행


삼성전자가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Z 폴드7·플립7 출시를 맞아 삼성 라이온즈, KT 위즈, 두산 베어스 3개 구단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 라이온즈는 17일부터 정규 시즌 기간 동안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갤럭시Z 폴드7 전용 좌석과 갤럭시 홈런존을 운영하며 홈런 달성 시 갤럭시Z 폴드7을 증정한다. KT 위즈는 7월 17일부터 20일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KT 워터 페스티벌 기간과 연계해 체험존과 셀피존을 운영하고 8월 13일에는 갤럭시 데이를 진행한다. 두산 베어스는 7월 23일부터 24일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갤럭시 체험존을 운영하는데, 갤럭시Z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각 구장에서는 구단의 마스코트와 함께 갤럭시Z 플립7의 플렉스 캠으로 셀피를 촬영하고 '히든 포토 PICK' 프로그램을 통해 야구 관련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프로야구 정규 시즌의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는 시기에 갤럭시Z 폴드7·플립7으로 야구팬들과 더 가까이 교감하고자 이번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헬로비전이 ESG 주요 정책 및 방침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면서 LG헬로비전의 사업 비전과 지역사회 기여를 담았다. LG헬로비전은 보고서 작성을 위해 임직원을 비롯해 고객, 정부, 미디어, 협력사, 지역사회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를 7대 그룹으로 정의하고 이중 중대성 평가를 수행했다. 또 유럽연합에서 요구하는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ESG경영에 대한 평가 기준을 국제 표준에 맞춰 정보의 신뢰성을 강화했다. 정보보안 및 고객정보 보호, 고객만족, 윤리·준법 경영,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참여를 5대 핵심이슈로 선정하고 LG헬로비전만의 ESG 사례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 2021을 준수해 작성됐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 임성원 LG헬로비전 홍보·대외협력센터 상무는 "앞으로도 사업적 성장과 더불어 ESG경영 실천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스타트업으로 육성 혁신 아이디어 선정


LG전자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튜디오341의 두 번째 시즌에 참가할 12개 팀의 선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한 달간 국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와 외부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심사를 거쳤으며, 내부 경쟁률은 11.8대 1에 달한다. 선발된 팀의 아이디어는 주로 인공지능, 클린테크, 모빌리티 로봇 등에 집중됐다. LG전자는 10월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팀 최대 5곳을 최종 선발하고 내년 초 계획된 투자자 대상 심사를 거친다. 스핀오프에 성공하는 팀에는 팀당 최대 4억원의 창업 자금을 공동 지원한다. 또한 올해부터 스튜디오341 프로그램을 사외 스타트업까지 확장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13개 외부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강성진 LG전자 CSO부문 사업기획담당은 "스튜디오341 플랫폼을 통해 LG전자의 도전과 변화의 DNA를 계승하고 벤처형 신사업 방식을 활용해 사내벤처를 잘 육성하며 외부 스타트업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으로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