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CU가 업계 최초로 편의점 발상지인 미국에 진출한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BGF리테일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하와이 현지 기업 'WKF Inc.(WKF)''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Hawaii LL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C)을 체결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하와이 진출을 통해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특히 한국 기업이 편의점 산업의 시초 국가로 역진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세계 최초의 편의점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탄생했다. 이번 MFC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는 올해 10월 중 하와이 CU 1호점을 개점하고 다양한 상권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百, 바다의 날 맞아 '바다 먹거리' 한자리에

신세계백화점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10개 점포에서 '씨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갑오징어, 민어, 활꽃게 등 신세계 수산 바이어가 엄선한 제철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선어 라이브 해체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씨푸드 페스티벌은 올해로 30회를 맞는 '바다의 날'(5월 31일)을 기념해, 제철 수산물의 맛과 품질은 물론 바다가 주는 풍요로움을 되새기고 해양 자원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초여름 원기 회복용으로 제격인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산란기를 앞두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갑오징어와 민어, 알이 꽉 찬 암꽃게, 감칠맛이 풍부한 봄굴비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전복 특가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야구장 맞춤 간식 연달아 출시…이번엔 츄러스

세븐일레븐은 나들이 및 각종 스포츠 경기 관람 성수기 시즌인 5월을 맞아 자체 제작한 '컵스' 시리즈 2탄으로 각종 음료를 끼워 먹을 수 있는 트레이를 갖춘 '초코츄러스'를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팝콘치킨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컵스 2탄 초코츄러스는 최근 인기 디저트로 과자, 커피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 활용되고 있는 츄러스 간식 상품이다. 츄러스 중에서도 최근 '찍츄(초코시럽 등에 찍어 먹는 츄러스)' 형태가 트렌드인 만큼 달콤한 누텔라 초코잼을 츄러스 가운데에 넣어 간편하게 취식하면서 풍부한 헤이즐넛의 단맛을 가미했다. 주문 즉시 3분 만에 튀겨내어 바삭바삭한 형태의 츄러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9000원대 수박 판매…롯데마트, '헬로 썸머 페스티벌' 시작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여름의 맛'을 주제로 시즌 상품을 한데 모은 '헬로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급격히 더워진 초여름 날씨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지난주에 이어 수박 특가 행사를 다시 한 번 마련했다. 수박은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지원과 행사 카드 혜택을 더해 1인 1통 한정으로 9990원에 제공한다. 항공 직송으로 신선도를 높인 제철 캐나다산 랍스터도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밖에 육류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과 인기 가공식품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마트24, 뮤지컬 '팬텀' IP 활용 상품 선봬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뮤지컬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 상품으로 '뮤지컬 덕후'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마트24는 뮤지컬 '팬텀'과 협업한 상품 8종을 27일 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뮤지컬 '팬텀'은 프랑스 소설 '오페라의 유령'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로, 올해로 한국 공연 10주년을 맞이하며, 박효신, 카이, 전동석 등 뮤지컬 스타들이 출연하는 작품으로 뮤지컬 덕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피크닉샌드위치 ▲블랙비프치즈버거 ▲나폴리탄치즈돈까스삼각김밥 ▲반숙오므라이스정식 ▲다크초코프레첼 ▲마카롱 3종 등이다. 특히 이번 협업 상품은 뮤지컬 '팬텀'의 스토리와 배경을 상품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 내용에 있는 피크닉 장면에서 착안해 '피크닉샌드위치'를 개발하고 팬텀의 어두운 분위기를 살린 '블랙비프치즈버거'와 '다크초코프레첼'을 선보인다.
◆GS25, 3000원 색조 화장품 '손앤박 하티' 론칭

편의점 GS25가 색조 전문 브랜드 '손앤박'과 협업하여 '손앤박 하티(HATTY)' 색조 화장품을 29일 단독 출시한다. '손앤박 하티(HATTY)'는 'HANDY(유용한, 편리한)'와 'BEAUTY(아름다움)'의 합성어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갖춘 GS25만의 전용 색조 라인이다. 이같은 제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최근 고가 브랜드에 버금가는 품질의 가성비 제품을 찾는 '듀프(dupe)' 소비문화가 확산하며 뷰티 제품도 일명 '저렴이' 버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립앤치크 5종과 아이브로우 2종으로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GS25는 지난해 12월부터 '3000원 화장품' 출시를 본격화했다.
◆오뚜기,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 출시

오뚜기가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를 출시했다.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는 산초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마라에 진한 사골육수를 더해 매콤한 풍미와 감칠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추가 양념이 필요 없기에 조리 과정이 간편하면서도 마라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살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마라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 당면, 청경채, 소세지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개인 취향에 맞춰 색다르고 맛있게 마라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마라떡볶이소스 출시로 오늘밥상 떡볶이소스는 기존의 매콤달콤한 '진한 멸치육수로 맛을 낸 떡볶이소스'까지 총 2종이 됐다.
◆애경산업 치유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2억원 상당 생리대 기부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가 다가오는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2억 2000만원 상당의 '치유비 자연감촉 생리대'를 기부했다. 치유비는 지난 26일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와 함께 '가정폭력 보호시설 지원을 위한 치유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안정태 상무와 전국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 곽혜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가정폭력으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으로 상처받은 여성을 위로하고 경제적인 사정으로 생리대가 부족해 위생 문제를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된 생리대는 전국 66개소의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서머 바비큐' 기획전 선봬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전국 주요 지점에서 '서머 바비큐' 기획전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서머 바비큐 기획전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자연 속 바비큐 명소' 콘셉트 아래 각 지점의 산·바다·숲 등 지역별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함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혜택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전은 켄싱턴호텔 2곳과 켄싱턴리조트 9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팡, 환경부와 '녹색제품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친환경 상품 확대"

쿠팡이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녹색제품의 온라인 보급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27일 오후 3시 서울에서 열리는 2025년 녹색소비주간 개막 행사에서 이번 협약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부 차관,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 등 주요 유통 및 정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녹색제품의 온라인 채널 확산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정부의 녹색제품 인증 제도와 쿠팡의 디지털 유통 인프라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쿠팡은 녹색소비주간에 맞춰 '쿠팡 착한상점' 내 녹색제품 기획전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인증 제품을 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청수당과 말차맛 협업 제품 3종 선봬

롯데웰푸드는 도심 속 푸른 정원과 말차 메뉴로 유명한 카페 '청수당'과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협업 상품은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 3종이다. 청수당은 서울 익선동에서 첫 매장을 선보인 후 현재 국내와 미국 등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카페 브랜드다. 청수당의 말차 음료와 수플레 팬케이크 등 이색적인 시그니처 메뉴는 국내산 말차의 은은하면서도 깊은 맛과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협업 상품은 따뜻한 햇살 아래서 자라 부드럽고 깊은 풍미가 특징인 제주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청수당의 특징적인 공간감을 담기 위해 깊은 녹색을 활용해 말차의 신선함과 깊은 풍미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전용 '배민사장님특가'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의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를 통해 할인 기획전 '배민사장님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문을 연 배민상회는 식당 운영 업주가 자주 찾는 식재료와 각종 비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34만 명 이상의 외식업주들이 배민상회에서 식자재를 구매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배민사장님특가' 기획전은 작년 5월 시작된 '시크릿특가' 기획전을 리브랜딩 한 것으로 최근 식자재 비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민 입점 업주를 위해 기획했다. 배민 입점 업주라면 해당 기획전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민 신규 입점 및 배민상회 신규 가입 업주는 인증 절차 후(최대 2일 소요) 이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