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스코넥, 정관 변경·조직 개편…성장 동력 확보
민승기 기자
2025.04.29 09:36:20
곽상욱 전 오산시장, 사외이사 영입…지자체 기반 B2G 영업 확대 기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XR(확장현실) 기반 실감형 콘텐츠 전문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정관 변경·조직 개편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오는 6월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신규 선임 ▲신사업 추진을 위한 정관 변경 등의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임시주총에서는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사외이사로 영입할 계획이다. 곽상욱 전 시장은 제5·6·7대 오산시장(2010년~2022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했고, 3선 재임 기간 동안 스마트시티, 에듀테크, XR 기반 행정 서비스 도입에 주력한 인물이다.


지자체 대상 B2G 시장에서 전략적 협업을 강화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스코넥은 기대했다.

관련기사 more
스코넥, 드래곤플라이와 '스페셜포스 VR' 개발 착수 스코넥, LG와 'AI+XR 메타홈 생태계' 구축 스코넥, 스토리 기반 심리 호러 신작 출시 예고 스코넥, XR게임 '트래블러' 올 하반기 출시

특히 곽 전 시장은 오산시의 메타버스 교육도시 구축을 선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스코넥의 기술과 결합된 'XR 행정 플랫폼' 구축 사업에 있어 실질적인 컨설팅 및 연계가 가능할 전망이다.


스마트시티·디지털 트윈 등 신성장동력 확보 위한 정관 변경도 추진한다. 정관 변경을 통해 기존 XR 콘텐츠 개발 중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스마트시티 솔루션 ▲디지털 트윈 ▲지능형 도시안전 시스템 ▲공공기관 대상 XR 시뮬레이터 납품 사업 등으로 영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공공·지자체 B2G 시장에서의 입지를 본격 강화할 방침이다.


스코넥 관계자는 "최근 정부와 지자체 중심의 디지털 전환 정책이 본격화됨에 따라 스코넥의 XR 기술은 지자체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며 "정관 변경을 통해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임시주총은 스코넥이 미래를 준비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신규 사외이사 선임과 신사업 진출을 통해 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선도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