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유진그룹 계열 동양, 동절기 콘크리트 개발
범찬희 기자
2025.03.10 09:39:34
영하 10도 안정적 강도 발현…경남 양산 삼성E&A 건설 현장서 성능 검증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유진그룹 계열사인 동양이 겨울철 저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시공이 가능한 내한 콘크리트 개발에 성공했다.


동양은 최근 최저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저온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한 콘크리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현장 적용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동양에서 선보인 내한 콘크리트는 저온에서도 초기 동결 없이 강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돼 동절기 건설 현장의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레미콘 타설 시 작업성을 유지하면서도 품질 저하 문제를 해결했으며, 기존 제품대비 목표 강도 도달 시간을 8시간 단축해 40시간 이내에 수평 거푸집 탈형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겨울철 공정 지연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갈탄이나 열풍기 같은 가열 양생 방식 없이도 안정적인 강도발현이 가능해 화재 위험을 줄이고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높은 층고와 넓은 슬래브 면적을 고려해 보양 공정을 간소화함으로써 전체 공정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유진그룹 "YTN 인수 승인 취소 판결, 적극 항소할 것" '승계 진행 중' 유진기업, 메자닌 발행에 쏠리는 눈 삼성E&A, 1Q 영업이익 1573억원…원가절감 주효 TXR로보틱스, 유석훈 사장 4년 대장정 '결실'

이번에 동양이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는 최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삼성E&A 건설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시공을 마쳤다. 동양은 이번 현장 적용을 계기로 내한 콘크리트의 실증 시험을 더욱 확대하고, 주요 건설사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환경에서의 적용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동양 관계자는 "겨울철 콘크리트 시공은 기온 저하로 인해 관리가 어렵지만, 내한 콘크리트 기술을 통해 안정적인 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내한 콘크리트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