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코스닥 상장사 KX이노베이션이 종속회사의 영업이익 증가와 비용 절감을 통한 안정적 운영 등에 힘입어 역대급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회사는 이번 호실적과 더불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자기주식 매입·소각 등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KX이노베이션의 2024년 연결기준(잠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인 4038억원, 598억원을 유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981억원으로 전년대비 26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X이노베이션은 반도체 재료 제조 종속회사인 KX하이텍이 세계적 반도체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공정 효율화에 집중하면서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골프장 부문에서도 전문적인 코스 관리를 통한 서비스 향상 및 비용 절감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최근 골프 패션, 미디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어 올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KX이노베이션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과 소각 및 IR, PR 강화 등을 진행한다. 이번 계획은 2021년 시작된 기업가치 제고 5개년의 일환으로 주주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KX이노베이션은 2021년, 2023년, 2025년 자사주 매입 및 소각과 더불어 3년 연속 배당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매년 회사의 부단한 노력으로 호실적을 달성했음에도 저평가가 지속되는 것에 대한 주주들의 아쉬움에 공감한다"며 "올해 상반기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시작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IR 정책을 수립해 신규 사업과 함께 주주가치를 더욱 높여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