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삼성공조, 엔비디아 액침 냉각 수요 확대 기대감에 주가↑
박세현 기자
2025.02.24 09:40:38
엔비디아, 블랙웰 발열문제 해결 위해 국내 액침냉각 협력사 모색중
이 기사는 투자시장의 뉴 노멀(New Normal), 딜사이트경제TV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공조 주요 제품. /출처=삼성공조 홈페이지

[딜사이트경제TV 박세현 기자] 국내 냉각 시스템 개발 회사 삼성공조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미국 엔비디아가 국내 액침 냉각 공급사를 찾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현재 삼성공조의 주가는 17.23%(2330원) 오른 1만5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같은 상승세는 엔비디아가 그래픽처리장치(GPU) 블랙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액침 냉각 공급사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면서다.


앞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7~10일 개최된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5에서 '지포스 RTX 50' 시리즈를 공개했다. 그러나 며칠 후 엔비디아의 블랙웰이 발열 등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고객사의 주문이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발열 문제가 제기됐다.


엔비디아는 그동안 글로벌 기업들과 차세대 GPU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냉각 시스템 협력을 논의해 왔지만 수요가 점차 늘어나자 공급망 확대를 위해 국내 액침 냉각 기업들과의 협력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공조는 주로 자동차용 냉각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은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공조는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50여년의 업력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쿨링모듈, 라디에터, 차지에어쿨러, 오일쿨러, HVAC,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HVAC 사업 드라이브… B2B 동력으로 육성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벤처캐피탈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