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게임전문 채널 OGN이 LCK컵을 시작으로 LCK 모든 경기를 IPTV 및 케이블 TV채널을 통해 편성, 송출한다고 4일 밝혔다. 시청자들은 TV 플랫폼을 통해서도 LCK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계약 기간은 2년으로 2025년과 2026년 LCK 콘텐츠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과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를 라이엇게임즈와 함께 제작했던 OGN은 이번 LCK 콘텐츠 수급을 통해 다시 한번 게임 e스포츠 전문채널로서 e스포츠 팬들에게 한걸음 다가 서게 됐다. OGN의 LCK 방송은 10일부터 평일 밤 11시에 시청할 수 있다. OGN 남윤승 대표는 "전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가진 LCK를 편성하게 돼 벅찬 감회를 느낀다"며 "다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e스포츠 게임 전문채널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플랫폼, '컴투스 SAY' 교육생 모집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성균관대학교와 차세대 게임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컴투스 SAY'(Com2us SKKU Academy for Youth)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10일 까지 교육은 이달 26일 부터 8월 21일까지 총 120일 간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첨단산업 및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생성형 AI, Unity3D, Photon, MongoDB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넵튠,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 출시

넵튠이 새롭게 선보인 포인트펍의 오퍼월 서비스는 앱 서비스가 이용자의 캠페인 참여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도록 지원하는 인앱 광고로 ▲설치·실행형 ▲퀴즈 풀이형 ▲구매형 ▲참여형 ▲뉴스 구독형 등 간단한 형식의 캠페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포인트펍을 도입한 앱 서비스는 캠페인 완료 시 이용자에게 지급되는 인앱 유료 재화를 기반으로 앱 체류시간 및 재방문률 증가의 효과 뿐만 아니라 캠페인 참여 때마다 발생하는 광고 수익도 보장 받는다. 넵튠은 포인트펍 정식 출시에 앞서 자사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에서 지난 12월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완료했으며 향후 넵튠의 신작 게임을 포함한 모든 게임에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3기 모집

넷마블이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마블챌린저' 23기를 모집한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다. 2013년 발족 후 지난 22기까지 205명이 수료했으며 전체 취업 대상자 중 60%가 게임업계에 취업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지원 희망자는 2월 17일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트렌드 리포트 분석 ▲넷마블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현업 실무들을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 'MLB 9이닝스 25' 한국‧대만 원스토어 출시

컴투스가 글로벌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넘버링 변경을 완료한 'MLB 9이닝스 25'는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든 구단과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반영한 컴투스의 대표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이다.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122개국, 애플 앱스토어 91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기록하며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통해 글로벌 야구게임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웹젠, 2024년 청소년 코딩 및 게임 과몰입 예방 교육 결산

웹젠이 2024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374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관내 청소년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연령대별로 체계화하며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 대회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1월 3회차를 맞은 '챌린지 프로젝트'에 총 14개 고등학교의 27개 팀이 참여했다. 챌린지 프로젝트 확대는 웹젠의 고교 코딩 교육 프로그램 강화가 영향을 미쳤다. 본 대회는 연간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를 수료한 성남지역 학생들이 학습 내용과 결과물을 겨루는 ICT 발명품 경연 대회다.
◆컴투스, '크로니클-오! 나의 여신님' 만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인기 애니메이션인 '오! 나의 여신님'과 만난다.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RPG '크로니클'과 유명 애니메이션 IP(지적재산권) '오! 나의 여신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하고 티저 영상과 상세 일정 등을 공개했다. '오! 나의 여신님'은 후지시마 코스케의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네코미 공과 대학에 다니는 평범한 대학생 주인공이 천계의 여신 '베르단디' 및 그녀의 동료들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2월6일부터 진행되며, '오! 나의 여신님'에 등장하는 여신 4인방인 '베르단디'와 '울드', '스쿨드', '페이오스'를 특별 소환수로 만날 수 있다.
◆빗썸, 이마트24와 '11살맞이 연합 생일 파티' 이벤트

빗썸이 이마트24와 함께 양사 창립 11주년 기념 '11살맞이 연합 생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11살맞이 연합 생일 파티' 이벤트는 2월 한 달 동안 총 110억원의 혜택을 랜덤 쿠폰을 통해 '생파 참석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생파 참석자들은 최소 1000원에서 최대 1000만원의 원화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24 매장에서 노브랜드, 서비스, 담배, 주류를 제외한 상품을 5천원 이상 구매한 뒤 꼬리표 영수증에 기재된 쿠폰번호를 빗썸 앱에서 등록하면 된다.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랜덤으로 원화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원화로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