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DN솔루션즈가 연내 인도 신공장 및 연구개발(R&D) 센터 조성에 착수하고 내년 중 가동에 나선다. 현지 인프라를 교두보 삼아 주요 신흥 시장인 인도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DN솔루션즈는 인도 최대 규모 국제공작기계전시회 'IMTEX 2025'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인도 벵갈루루 컨벤션 센터 BIEC에 '인도와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테마로 부스를 꾸리고 첨단 공작기계 10종을 선보였다.
인도 신공장 및 R&D센터의 구체적 설립 계획도 공개됐다. 구체적으로 인도 벵갈루루 국제공항 인근 ITIR 산업단지에 확보한 약 10만㎡(3만평) 규모 부지에 신공장과 R&D센터를 짓고 내년부터 가동할 계획이다. 인도 남부 소재 벵갈루루는 우리나라 기업 등이 다수 진출해 있는 첸나이와 가깝고 제조업 관련 공급망이 발달한 게 특징이다.
신공장에서는 인도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머시닝 센터 'SVM 4100i' 등 현지 맞춤형 설계 제품 등이 생산될 예정이다. 현지 생산이 계획된 제품들은 이번 IMTEX 2025 전시회 부스에 실물이 설치되기도 했다. 여기에 현장에 전시된 5축기 'DVF 5000' 2세대, 멀티태스킹 머신 'PUMA SMX3100L' 등의 장비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DN솔루션즈는 올해부터 오는 2032년까지 현지에서 5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방침이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1000억원 규모의 현지 투자 프로젝트에 따른 후속조치다. DN솔루션즈는 지난해 7월 인도 카르나타카주와 투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김영삼 DN솔루션즈인디아 법인장은 "벵갈루루에 신공장과 R&D센터가 완공되면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