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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12년 만에 소비자용 365 가격 높였다
김나연 기자
2025.01.17 12:22:10
코파일럿 어시트턴트도 추가될 예정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7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12년 만의 가격 인상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비자용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번들에 AI 도구를 추가하며, 구독 가격을 12년 만에 처음으로 인상했습니다.


1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군에 포함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애플리케이션에 코파일럿 어시스턴트를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소비자 부문 부사장인 브라이언 로그니어는 "이번 월 3달러의 가격 인상은 지난 12년간 추가된 광범위한 구독 혜택을 반영하고 앞으로도 새로운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퍼스널 요금제는 기존 월 6.99달러, 연 69.99달러에서 월 $9.99달러, 연 $99.99달러로 인상됩니다.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패밀리 요금제는 월 9.99달러, 연 99.99달러에서 월 12.99달러, 연 129.99달러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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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40만 명에 이르는 구독자


마이크로소프트의 2024년 3분기 기준 소비자용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자는 8440만 명에 달합니다.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운 가격이 갱신할 때 적용됩니다.


과거 오피스 365로 알려졌던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소비자 시장에서 구글의 생산성 도구와 경쟁하는 매우 중요한 제품입니다. 다만 여전히 상업용 소프트웨어의 매출이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상업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회사의 3분기 매출의 31%를 차지한 반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소비자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3% 미만을 차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상업용 마이크로소프 365 구독 요금을 처음으로 인상한 바 있습니다.


구독료 인상은 즉각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구독자가 꾸준히 증가하거나 기존 고객 이탈률이 낮을 경우 더 큰 재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구독자 이탈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면서 가격을 높이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6일(현지시간) 0.41% 하락한 424.58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5.55% 하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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