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JTI코리아, 이리나 리 신임 사장 선임
이승주 기자
2024.12.30 11:36:20
JTI 26년 재직한 마케팅·영업 전문가 평가
이리나 리 JTI코리아 사장. (제공=JTI코리아)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담배 회사 JTI코리아가 신임 사장에 이리나 리(Irina Lee) 씨를 선임했다. 회사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다양한 궐련 및 전자담배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담배 기업 JTI코리아는 2025년 1월 1일자로 이리나 리를 JTI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자흐스탄 출신인 이리나 리 신임 사장은 마케팅·영업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담배 업계 전문가다.


그는 1999년 카자흐스탄에 있는 글로벌 공급망 부서를 시작으로 2009년 JTI카자흐스탄의 브랜드 매니저로 임명되며 마케팅 및 영업 경력을 시작했다. 2012년에는 세르비아로 옮겨가 아드리아티카 클러스터의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고, 이후 포트폴리오 전략 책임자로 재직했다.


이후 2014년부터는 마케팅 디렉터로서 JTI카자흐스탄 마케팅 부서를 총괄하고 이후 JTI 본사(Geneva HQ) 마케팅 및 영업 부서(M&S)로 이동해 2018년 M&S 혁신 디렉터, 2021년 '윈스턴(Winston)' 브랜드 디렉터를 역임했다. 지난해부터는 마케팅 및 영업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동유럽 지역 내 일부 시장과 면세사업부를 지원했다.

관련기사 more
차세대 머금는 담배, 한국시장 '외면' 출시 1년 Vuse, 마케팅 실패했나 BAT코리아, glo 이은 야심작 '노마드'도 삐그덕? KT&G, 전자담배 점유율 확대 속도 왜

JTI코리아는 향후 진화하는 성인 흡연자의 수요를 반영, 다양한 궐련과 전자담배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리나 리 JTI코리아 사장은 "JTI코리아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앙아시아, 동유럽 지역 및 본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기반으로 JTI코리아가 한국 담배 시장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JTI코리아 임직원들의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만큼 이들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