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융복합학회, 창립총회 개최
10일 학회 창립 공식화… 헬스케어실버타운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에 중점
[딜사이트 박준우 기자] 한국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융복합학회가 최근 창립총회를 마치고 공식 활동에 나선다.
한국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융복합학회는 최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창립총회 겸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한국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융복합학회는 창립총회를 통해 학회 창립을 공식화함과 동시에 국내 실버타운개발 활성화 방향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창립총회 겸 심포지엄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의 실버타운 개발에 대한 복합 솔루션이자 초고령사회 대비책으로서 실버타운 개발 계획은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창립총회에서는 ▲시니어 하우징 복합개발 솔루션(신용호 해안건축 개발기획실장) ▲ 실버의 뇌를 위한 다섯가지 습관(김영훈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미∙중∙일을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현황 및 트렌드(정유신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초대회장인 정유신 교수는 "금번행사에서 본학회는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사회에 적합한 신주거모델에 대한 개발방향과 금융, IT, 의료, 보건, 디지털헬스케어 등에 대한 융복합 연구를 통한 향후 시니어산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