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디스커버리, 손현호 수펙스 전략지원팀장 사장 선임
파이낸셜 마켓과 사업 전략 모두 정통한 핵심 경영자로 평가

[딜사이트 송한석 기자] SK디스커버리가 손현호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은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는 등 2025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손현호 사장은 전략·재무 분야 전문성에 강점을 두는 만큼 SK디스커버리가 추진하는 그린소재, 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자회사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풀이된다.
SK디스커버리는 손현호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직위는 부사장이었다.
손현호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SK㈜ 재무실장 등 재무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2020년 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으로 선임된 이후 그룹 중장기 성장 전략과 사업 고도화를 이끌었다.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손 사장은 그룹 내에서 그룹 내에서 파이낸셜 마켓과 사업 전략 모두에 정통한 핵심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올해 SK그룹 차원에서 추진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경영개선 등 주요 과제의 관계사 안착을 지원하여 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SK디스커버리는 진효남 경영지원실장을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SK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손현호 사장의 전략·재무 분야 전문성과 그룹 내 다양한 사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했다"며 "이러한 경험은 그린소재, 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 자회사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재무안전성과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