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T&G, '국제수자원관리동맹' 최고 등급 획득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4.11.29 10:15:26

KT&G, '국제수자원관리동맹(AWS)' 최고 등급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KT&G의 주요 제조공장인 영주공장이 국제수자원관리동맹(AWS,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으로부터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획득했다. AWS는 글로벌 최대규모 물 관리 인증 기관으로 기업이 종합적인 수자원 관리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있는지 평가한다. ▲안정적인 물 관리 ▲수질 위생 ▲유역 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등 약 100개 항목 평가를 진행하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에서 골드, 코어까지 총 3단계로 등급이 구분된다. KT&G 영주공장은 사업장 용수 절감과 수자원 보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낙동강·서천 등 유역 물 리스크 분석과 저감 활동,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한 수자원 협의체 설립, 돌리네 및 장구메기 습지 등을 수자원 보호지역으로 선정해 생태계 보전에 힘쓴 성과를 인정받았다. KT&G는 이번 AWS 플래티넘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외 공장 등을 대상으로 2030년까지 글로벌 수자원 인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SPC 던킨,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 진행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윈터 캠페인 '스윗 모멘트(Sweet Moment)'를 전개한다. 던킨은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순간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준비한 캠페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색 제품과 굿즈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협업해 넛티(nutty)한 단맛을 살린 도넛과 음료다. 바나나 필링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초코 코팅을 입힌 후 누텔라 크림을 중앙에 가득 채운 '누텔라 바나나 타트'와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등 도넛과 음료 8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도넛 위에 여러 가지 재료를 토핑해 산타·루돌프·트리·크리스마스 선물 등을 형상화한 특색 있는 윈터 도넛 4종도 출시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한다. 신제품 도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신규 세컨블렌드 '윈터 블렌드' 커피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럴 향과 달콤쌉싸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시즌 블렌딩으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커피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 수상

관련기사 more

대상 청정원의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이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Breakthrough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가 주관하는 'NIQ 혁신제품대상'은 유통·소비재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 중 하나로 2012년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시장과 소비자에게 변화를 가져온 신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간편성과 원물 중심의 메시지를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국물내기'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해 조미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물 350ml에 한 알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진한 육수의 맛을 낼 수 있다는 압도적 편의성과 정성껏 선별한 자연재료를 넣어 고유의 깊은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현재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황태 등 4종으로 레시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쿠팡, 가성비 남성 캐주얼 의류 최대 75% 할인


쿠팡이 오는 12월1일까지 '남성·캐주얼 SPA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마인드브릿지·베이직하우스·폴햄·스파오 등 6개 브랜드와 함께 할인전을 마련했다. 아우터, 맨투맨, 팬츠 등 인기 상품 350여개를 선보이며 와우회원은 추가 10% 할인을 받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베이직하우스 순면 긴팔 티셔츠 2종 세트(1만원대), 스파오 숏푸퍼(5만원대), 폴햄 경량 패딩 점퍼(4만원대), 후아유 퀼팅재킷(3만원대) 등을 특가에 제공한다. 같은 기간 '겨울 언더웨어 브랜드위크'도 진행한다. 아디다스 언더웨어, 싹스(SAXX), 뉴발란스 등이 참여하며 와우회원은 추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디다스 히트 웜웨어 상하의 세트, 뉴발란스 베이직 컴포트 브라 팬티 세트, 삭스 슈퍼 소프트 드로즈 3종 등을 선보인다.


◆웅진씽크빅, 2024 부산국제아동도서전서 부스 운영


웅진씽크빅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이달 28일부터 12월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국제아동도서전에 참가한다. 웅진주니어는 이번 도서전 주제인 '상상의 나라 라퓨타(Laputa)'에 있는 우체국 테마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나는 우체국' 콘셉트의 부스를 차렸다. 현장에서는 웅진주니어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그림책을 전시하고 독자들이 책을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각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한 도서전 기간 동안 인기 작가들과의 만남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 첫날에는 '날씨 상점'의 토마쓰리 작가 부스를 찾았으며 둘째날에는 '가르마 이발소'의 모예진 작가와 '달리다 보면'의 김지안 작가, 셋째날에는 '사탕 트리'의 백유연 작가와 '친구의 전설'의 이지은 작가가 방문한다. 작가와의 만남은 모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캐리커처, 사인회 등의 행사가 열린다. 이와 함께 웅진주니어 부스를 찾은 참관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베스트셀러 작가의 친필 사인본과 웅진주니어 시리즈 그림책 특가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또한 부스에서 도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우표 스티커, 웅진주니어 수건 등의 굿즈도 함께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컬리와 손잡고 붕어빵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9월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 론칭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일맞게컬리 자색 고구마 붕어빵'은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에 꿀을 더해 구수한 풍미와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에 찹쌀가루를 더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50% 할인 이벤트 등 출시 기념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의 협업 프로젝트다. 앞서 선보인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2종(시나몬맛·콘소메맛)'은 출시 후 두 달 간 각각 누적 판매량 6만8000개, 3만개를 돌파하며 출시 초반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12월에 '제일맞게컬리 차돌김치왕교자' 등 신제품도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아동 전문관 '키즈 블라썸' 새단장


신세계사이먼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아동 전문관 키즈 블라썸(KIDS BLOSSOM)을 을 새롭게 선보이며 유아동 동반 가족 단위 고객 공략에 적극 나선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난 9월 리뉴얼 확장과 동시에 골프, 와인, 핸드백, 슈즈 등 4개 전문관을 선보인 데 이어 28일 아동관까지 총 5개 전문관을 모두 완성했다. 아동관은 기존 노스(North) 3층에서 2층으로 확장 이동했으며 약 1220㎡(370평) 대형 규모에 총 14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뉴발란스키즈, 베베드피노, 아이러브제이, 베네베네, 오프라벨, 베네통키즈 등 프리미엄 유아동복부터 신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까지 한곳에 모였다. 아동관 오픈을 기념해 입점 브랜드에서는 아울렛 가격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 특가 상품 판매,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자체 진행한다. 12월8일까지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와 네파키즈는 전 품목 10% 추가 할인을, 토박스는 슈즈 2족 이상 구매 시 1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앙팡스는 12월15일까지 전 품목 추가 10% 할인과 이번 겨울 신상품 일부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유아동 브랜드에서 삼성카드로 20/40만원 이상 결제 시 1/2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百, 제임스 서클링의 '미래 와인' 전세계 최초 론칭


롯데백화점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직접 양조한 와인을 전 세계 최초로 론칭한다. 제임스 서클링은 美 경제전문지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평론가중 한 명이다. 이번에 론칭한 와인은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2023 빈티지'로 뉴질랜드산 피노누아(Pinot Noir)품종의 레드 와인이다. 1988년 포도씨를 파종해 2023년 제임스 서클링과 그의 아내 마리 서클링이 함께 직접 포도를 수확해 양조한 최초의 와인이다. 제임스 서클링은 와인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해 국내 와인 애호가들과 함께 시음회를 진행했다. 28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약 40명의 20~30대 와인 애호가를 초청해 페어링 디너 행사를 진행했다.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2023' 와인은 오직 한국과 홍콩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와인은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인천점 등 주요 6개 점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유기농 식품 기획전 '유기농 페스타' 진행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올가)가 고품질 유기농 식품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기획전 '유기농 페스타'를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고급 품종인 유기농 골든퀸 쌀로 만든 프리미엄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찰잡곡밥'을 마련했다. '유기농 골든밥'은 전남 신안군의 갯벌에서 유기농으로 정성껏 키워낸 골든퀸 3호 단일 품종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찰잡곡밥'은 골든퀸 쌀에 유기농 현미찹쌀, 찰보리, 흑미 3종을 더해 한층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유기농 떡국떡·현미 떡국떡·떡볶이떡'은 국내산 유기농 쌀을 여러 번 치대 전통 시루 방식으로 쪄내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유기농 간식제품도 준비했다. '유기농 콘플레이크'는 유기농 옥수수를 바삭하게 구워내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유기농 통곡물 코코아볼'은 현미, 흑미, 찹쌀, 수수, 백태, 밀 등 6가지 유기농 통곡물과 유기농 코코아 분말로 만든 시리얼이다. 이외에도 올가의 유기 명장이 생산한 유기농 딸기로 만든 '유기농 육보 딸기잼', 제주산 유기농 블루베리를 저온에 졸여 만든 '유기농 블루베리 잼'도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천재교과서 밀크 T 론칭


홈앤쇼핑이 천재교과서 밀크T 방송을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밀크T는 44년 전통의 교육 전문 기업인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학습기로 천재교과서는 초중고 교과서 점유율 1위이자 국정교과서 발행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시즌 첫 방송 특집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진행한다.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14일 동안 밀크T를 무료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무료체험 진행 완료 시 배달의 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원과 BBQ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신세계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워홈 컨세션, '보라·검정' 색깔 영양소 담은 겨울 신메뉴 출시


아워홈이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시즌별 색깔에 맞춰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올 마지막 겨울 시즌(11~1월) 메인 컬러는 '보라'와 '검정'이다. 이번 신메뉴는 ▲매운 낙지 짜글이 ▲통낙지 두마리 매콤 칼낙지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 ▲흑미 톳솥밥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 등 총 5종이다. '들기름 삼색 꼬막 정식'은 씨앗 젓갈로 만든 꼬막 앙념장의 매콤한 감칠맛과 들기름의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정식 메뉴다. '흑미 톳솥밥'은 흑미밥에 쯔유로 버무린 톳을 올린 솥밥 메뉴다. 수향미로 밥을 지어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 돈까스'에는 블랙 트러플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돈까스에 데미글라스 소스를 얹어 트러플 매쉬드 포테이토와 조화를 이룬다. 신메뉴 5종은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창원한마음병원점, 남산왕돈까스 신세계센텀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고 매장별 메뉴는 상이하다.


농심, 식품정보 확인 위한 '푸드QR' 도입

 

농심이 식품안전정보 등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실시간식품정보확인서비스(푸드QR) 제도를 도입한다. '푸드QR'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식품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도다. 제품에 인쇄된 QR을 휴대폰 등으로 스캔하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가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농심은 총 17개 제품(용기면 12개, 스낵 5개)에 푸드QR을 도입한다. 이번 푸드QR에 동참하는 15개 식품회사(101개 제품)중 가장 많은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달부터 푸드QR 적용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 내년 1월까지 17개 제품에 적용을 완료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M&A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