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화장품 개발시기 단축 'PPS' 본격 가동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한국콜마가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최대 6개월 단축하는 PPS(Packaged Product Service, PPS)를 본격 가동한다. PPS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제형과 용기를 다양하게 구축해 고객들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만 하면 바로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다. PPS를 이용하면 화장품 개발 단계에서 상대적으로 시간 소요가 많은 제형 샘플 제조·협의 과정을 줄일 수 있다. 화장품 제형이 용기와 반응하는 안정성에 대한 테스트(C/T) 절차를 미리 완료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9~12개월이 소요되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PPS 이용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톱티어(top-tier) 기술이 적용된 9개 카테고리(▲선케어 ▲크림 ▲로션 ▲에센스 ▲토너 ▲페이셜팩 ▲클렌저 ▲쿠션 ㅍ베이스 메이크업) 140개 이상의 제형 인벤토리를 구축했다. 향후 한국콜마는 메이크업 라인을 포함한 모든 제형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오뚜기,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뿌셔뿌셔 2종 출시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으로,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일명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의 인기 메뉴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을 연상케 하는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제품 2종의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 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총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 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코세페 '홈플 메가푸드위크' 2주차 진행
홈플러스가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 2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주차 행사에서는 주말 동안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메가(MEGA)'급 할인을 선사하는 '4일 특가'를 비롯해 큰 사이즈·대용량 먹거리 상품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메가 사이즈 페스타(MEGA SIZE FESTA)' 등을 진행한다. 먼저 11월 7~10일까지 오직 주말에만 만나볼 수 있는 '4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한돈 포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단돈 1990원에 판매하고 제철 맞은 '큰 단감(5개)'은 6000원, '1990 바나나(송이)'는 마트에서 1990원에 선보인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남해안생굴(봉, 200g)'은 40% 할인한 4980원, '단단 파프리카(개)'는 1000원 할인한 1990원 등에 내놓는다. 또한 1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와 '휘라 노르웨이 연어 전품목'은 40% 할인가로 제공하고 '배추(통)'는 농축산물 20% 할인쿠폰을 적용해 2992원에 판다.
◆유니클로,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 컬렉션 선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호기심 어린 눈(An Eye for Curiosity)'을 주제로 한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UNIQLO X ANYA HINDMARCH)' 컬렉션을 출시한다. 컬렉션 최초로 선보이는 아우터웨어는 유니클로의 차세대 고기능성 충전재인 퍼프테크(PUFFTECH)로 만들어져 따뜻하고 가벼우며 소매에 작은 포켓을 추가하여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도 두루 갖췄다. 유니클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키즈용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 또한 눈 여겨 볼 만하다. 우측 소매에 엄지손가락을 뺄 수 있도록 만든 썸홀(thumbhole)에는 입 모양을 나타낸 자수가 있어 가슴에 수놓아진 안야 힌드마치의 시그니처 눈동자 자수와 함께 웃는 얼굴을 형상화한다.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 컬렉션은 이달 22일부터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CJ제일제당, 냉동 간편식 신제품 론칭
CJ제일제당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하나의 제품만으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메인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비비고 안동식 간장찜닭'은 비비고만의 노하우와 기술로 전문점 수준의 차별화된 맛 품질을 구현해냈다. 엄선한 닭다리살을 특허 받은 마리네이드(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액체)로 저온숙성해 닭고기 특유의 잡내는 없애고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양배추, 양파, 대파 등 다양한 야채와 필수 토핑 재료인 떡사리, 당면사리 등을 한 팩에 담아내 재료 준비와 조리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비비고 메인요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온, '브랜드 판타지 행사'…몽클레르 패딩 특별가 판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8일 몽클레르 제품을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통해 단독 특별가에 선보인다. 따뜻하면서도 활동성까지 챙길 수 있는 몽클레르 패딩 가디건은 90만원대, 여성스러운 핏이 돋보이는 숏 패딩 보에드는 280만원대, 우아하게 슬림한 핏을 잡아주는 보에딕은 310만원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숏 패딩 세리뜨는 180만원대로 롯데온만의 혜택가에 판매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대 28%까지의 제품 할인에 카드는 10% 할인까지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 (일부품목제외). 행사 당일 8일 오전 11시에는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라이브 방송이 예정되어 인기상품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CGV, 폐스크린 활용한 스크린 굿즈 3종 출시
CJ CGV가 폐스크린을 활용한 스크린 굿즈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 '리에코서울'과 협력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크린 굿즈는 '노트북 파우치', '데스크 매트', '명함 지갑' 등 3종이다. '스크린 노트북 파우치'는 가로 39cm, 세로 25cm의 넓은 수납공간이 특징이다. 충격과 압력을 완화할 수 있는 내부 충전재를 활용해 전자기기를 안전히 수납할 수 있고 벨크로 타입으로 기기를 넣고 뺄 때 편리하다. '스크린 데스크 매트'는 데스크 매트와 쿠션형 손목 받침대가 일체화된 것이 특징이다. 손목 받침대 메모리폼이 충전재로 사용돼 손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준다. 넉넉한 사이즈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사용 가능하다. '스크린 명합지갑'은 가로 10.5cm, 세로 7cm의 사이즈로 제작됐다. 이번에 CGV에서 출시하는 스크린 굿즈 3종은 한정 판매 예정이다. 6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씨네샵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CGV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 던킨, '로코스비비큐'와 손잡고 텍사스 스타일 버거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비비큐(BBQ) 전문점 '로코스비비큐(LOCOS BBQ)'와 손잡고 '로코스비비큐 풀드포크 버거'를 선보이며 핫샌드위치 메뉴를 강화한다. 신제품은 '로코스비비큐'의 시그니처 메뉴 '풀드포크(Pulled Pork)'를 부드러운 소프트 번(Bun, 버거용 빵)에 넣고, 코울슬로를 곁들여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익혀 결대로 찢어 만든 풀드포크 특유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과 상큼하고 아삭한 코울슬로의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로코스비비큐'는 이태원에서 시작한 국내 1세대 텍사스 스타일 비비큐 전문점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풍미 가득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 출시
정관장이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너뷰티 신제품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은 피부 바이탈 핵심성분인 7가지 원료를 꼼꼼하게 담아 설계된 제품으로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 V7'은 파우더 제형으로 자기 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레몬후르츠 맛으로 누구나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 수분감과 자외선 케어를 동시에 하고 싶은 이너뷰티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은 카카오, 네이버, 쿠팡, 올리브영 등 온라인 채널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 출시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전국 14곳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이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드 등 다양한 호텔리어를 모델로 작고 귀여운 곰인형으로 표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메리베어 출시를 기념해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12월25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1박 ▲조식 2~4인 ▲메리베어 1개 ▲직원이 산타로 분장해 객실로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가 간다' 이벤트(기간 한정) ▲위시트리 카드 1매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최저 15만9900원(세금포함)부터다. 자세한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소방의 날 맞아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소방의 날을 맞아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소방의 날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이달 9일 소방의 날을 앞두고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전국의 소방관들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의 소방의 날 히어로즈데이 할인은 매장에서 소방 공무원증이나 소방 유니폼 등을 통해 신분 확인 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주문 당 2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