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브링크하우스' 단독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홈쇼핑이 글로벌 구스 침구 브랜드 '브링크하우스(Brinkhaus)'를 TV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전 8시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투게더(왕톡)'에서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브링크하우스 프리미엄 라인업인 '블랙라벨'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란드산 최상급 거위 털을 활용한 충전재와 밀도 높은 280TC(폴리에스테르 면 혼방) 퍼케일 원단을 사용해 보온력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대표 상품은 '폴란드 마수리안 구스 침구 풀세트'(퀸사이즈 69만9000원) 등이다. 브링크하우스는 유럽을 대표하는 침구·매트리스 기업 '유로컴포트(Eurocomfort)'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이번 론칭은 현대홈쇼핑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해외 직수입·판매 확대 전략에 따른 결실이다. 향후에도 현대홈쇼핑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희소 상품들을 다양하게 수입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BBQ,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9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BBQ의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슈퍼바이저(SV) ▲점포개발(가맹점 영업) ▲전략기획 ▲마케팅 ▲마켓센싱 ▲상품개발(메뉴개발) ▲글로벌(진출 국가 관리) ▲직영매장으로 총 8개다. 채용은 서류전형,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 교육 입소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순창발효관광재단과 '맞손'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이 전라북도 지역 관광활성화 일환으로 순창발효관광재단과 협업해 특별관광상품 '풍경버스타고 순창가을여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풍경버스타고 순창가을여행'은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고객을 대상으로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풍경버스 이용이 포함된 무료 관광상품이다. 11월9일과 23일 총 2회 운영되며 고객의 안전과 편리한 여행을 위해 1회 당 선착순 30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일정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된다. 주요 관광지인 순창발효테마파크, 강천산군립공원, 전통고추장민속마을 등을 방문한다. '풍경버스타고 순창가을여행'의 참가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글로벌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 2024' 참가
대상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전시회'는 전 세계 식품 산업 전문가들과 바이어 등이 모이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박람회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전 세계인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종가 제품 중 ▲김치 스프레드 2종(달콤한 맛·고소한 맛) ▲김치 크런치 바이츠 ▲종가 백김치 ▲종가 ABC김치(사과·비트·당근 김치) 등 5개 제품은 '시알 혁신상 셀렉션(SIAL Innovation Selection)'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수상한 5개 제품은 대표 K-푸드인 김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발디파크 스키장, 동계 시즌패스 특가 판매 시작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는 다가오는 2024/2025 동계 시즌을 앞두고 더욱 다양해진 혜택을 담은 스키 시즌패스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가 판매 시즌패스는 스마트, 프리미엄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먼저 '스마트' 상품은 장비 렌탈과 스노위랜드, 강습, 식음 등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동계시즌 내 사용할 수 있는 오션월드 1회 무료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다. '프리미엄' 상품은 동반 자녀 1인과 전일권, 오션월드 10회 무료 이용권, 스노위랜드 5회 무료 이용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기존 '13세 이하'의 동반 자녀 기준이 '19세 이하'로 대폭 완화됐다. 구매자에 한해 음료 10잔 이용권도 더해진다. 2024/2025 동계 시즌패스 특가 판매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인터,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온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23일까지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위한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팝업스토어에는 선우(SUNWOO), 자개(ZAGAE), 쿄(KYO), 51퍼센트(51PERCENT) 등 4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각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큐레이션 섹션을 마련했으며 시즌 룩북과 함께 주력 제품을 판매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신진 디자이너 온라인 팝업 운영과 함께 이달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액셀러레이팅 F 2024' 기획전을 진행한다.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는 K패션 전문법인으로 재출범한 신세계톰보이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후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 프로그램이다. 액셀러레이팅 F 2024 기획전에서는 최종 선발된 10팀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채소쏙쏙 두부봉' 출시
풀무원식품이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두부를 넣어 만든 '자연담은 반려견 간식 채소쏙쏙 두부봉(102g, 5900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자연담은 간식 채소쏙쏙 두부봉'은 풀무원이 엄선한 생선 살을 베이스로 생선 본연의 고소한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고 풀무원 두부 11%를 추가해 식물성 단백질의 영양과 담백함을 더했다. 지름 2㎝, 길이 8㎝의 소시지 형태로 소형견과 중형견에게도 모두 부담 없는 형태인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삼중 포장 방식을 적용해 개별 포장된 소시지를 한 번 더 밀봉 포장해 유통·보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여 변질 위험을 최소화했다. 풀무원아미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계속해서 풀무원식품의 대표 제품인 두부, 달걀, 나또를 활용한 '자연담은 간식' 라인을 확대하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샘표, 국립농업박물관 기획 '장(醬) 담그기 문화' 참여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장(醬) 담그기 문화'의 2024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며 경기도 수원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열리는 '기다림의 맛, 시_간' 전(展)에 참여한다. 국립농업박물관은 우리 식문화의 근간인 장(醬) 문화를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하며 샘표의 연구개발(R&D)센터 우리발효연구중심 1층에 있던 'Ferment(발효되다)'라는 작품의 전시 참여를 적극 제안했다. 사운드 아티스트 김기철은 샘표의 유물이자 장(醬) 담그기 문화를 상징하는 메주 틀을 활용해 장(醬)을 담그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사람과 자연의 상호 작용을 표현했다. 샘표는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장류 발전을 위해 매진해 온 발효전문기업으로서 국립농업박물관의 전시 기획 취지에 공감하고 장(醬)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전시에 동참했다.
◆SSG닷컴, 일주일간 '반값 한우' 특가행사 개최
SSG닷컴이 오는 24일까지 1주일간 한우를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20여톤 가량의 최상급 한우를 등심, 채끝, 안심 등 부위별로 매입해 수도권 중심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행사가격은 300g 기준으로 1등급 등심이 2만3000원대이며 1등급 채끝·안심은 각 2만9000원대이다. 이밖에 한우 1등급 불고기·국거리는 각 8900원에 1+등급 ·안심은 각 2만6000원~3만5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회원은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매월 3장씩 제공되는 장바구니 할인 쿠폰 적용시 반값 행사가에서 추가로 8% 더 할인되며 1만4900원 이상 단품 구매시에는 무료배송 쿠폰을 활용해 배송비 없이 받아볼 수 있다.
◆홈앤쇼핑, '청렴 투게더' 윤리 특강·캠페인 진행
홈앤쇼핑이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청렴 투게더'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의 윤리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숙명여대 사회심리학과 박지선 교수를 초청하여 윤리 경영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리경영 백일장, 칭찬 편지 쓰기, '청렴 투게더' 포토 리뷰 등 다양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임직원들은 이를 통해 윤리 실천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홈앤쇼핑은 임직원들의 윤리경영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청렴 포인트'를 부여하고 참여 실적에 따라 포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윤리적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오뚜기,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오뚜기 잇 2024' 진행
오뚜기가 오는 23일~26일까지 브랜드팝업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은 서울 종로구 북촌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 '2024 행복작당 북촌'에 참여 부스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규방도감집'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을 운영하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 그릇'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오뚜기 잇'은 식문화 향상에 대한 오뚜기 진심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이 두가지 개념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올해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협업해 다채로운 카레 그릇을 전시할 계획이다. 오뚜기 잇은 오는 23일~26일, 10시부터 18시까지 규방도감집에서 진행되며 공간은 ▲전시판매존 ▲다이닝존 ▲꾸러미존(카레꾸러미 전시·증정)을 구성해 경험 콘텐츠를 강화했다.
◆롯데웰푸드, 간편식 '식사이론' 세빛섬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한강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을 띄우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는 이달 19일 부터 27일까지 식사이론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강 세빛섬에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식사이론 시식 행사와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 DJ가 진행하는 오프닝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히 반포 한강공원 일대 어디서든 보이는 건물 5층 높이(13미터)의 대형 만두 조형물을 세빛섬 앞에 띄워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세빛섬 진입로인 채빛도교 곳곳에 식사이론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 체험은 물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쿠팡, 주방용품 프리미엄 브랜드 세일 진행
쿠팡이 '세계 4대 도자기(로얄코펜하겐·웨지우드·마이센·헤렌드)'를 비롯한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최고급 주방용품 브랜드인 로얄코펜하겐, 웨지우드, 지노리, 에르메스, 아스티에드빌라트, 베르사체, 르크루제 등 총 30개가 참여한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은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테라스 시리얼 볼 세트 ▲에르메스 모자이크 오 24 골드 사각 플레이트 ▲웨지우드 르네상스 접시 ▲헤렌드(Herend) 퀸 빅토리아 오리지널 오발 플레이트 310 ▲베르사체 LA SCALA DEL PALLAZZO VERDE 플레이트 ▲드부이에 인덕션 쵸크 논스틱 후라이팬 레드 ▲스켑슐트 트래디셔널 에그 프라이팬 ▲그린팬 인덕션 멤피스 세라믹코팅 프라이팬 쿼츠 그레이 ▲알텐바흐 인덕션 헥사 통5중 스테인레스 프라이팬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