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2))
수성웹툰, 투믹스 지분 70.02% 확대
민승기 기자
2024.10.16 14:50:20
웹툰 실적 연결 시작...큰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수성웹툰이 올해 매출 600억원대 진입이 기대되는 K웹툰 기업 투믹스의 지분을 추가 매입한다. 향후 매출과 이익이 연결되는 주요 자회사로 편입이 완료되면 큰 폭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수성웹툰은 16일 전환사채와 현금을 섞어 총 480억원을 투입, 자회사 투믹스의 보유지분을 70.02%까지 확대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분 확보 대금은 150억원 가량의 전환사채를 포함해 현금 300억원을 3회에 걸쳐 분할 납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수성웹툰이 보유한 투믹스 지분은 41%다. 지분율이 70.02%까지 늘어나면 연결 회계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수성웹툰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난 전망이다. 지난해 투믹스는 매출 574억원에 103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290억원에 영업이익 51억원으로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올해 연간 매출 600억원 상회는 무난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전망이다.


수성웹툰은 지난해 매출 413억원에 41억원의 영업손실이 났고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 272억원에 4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됐다. 두 회사의 지난해 실적을 단순 연결한다면 매출은 987억원에 62억원의 영업이익이, 상반기를 연결한다면 매출 562억원에 47억원의 영업이익이 된다.


수성웹툰 관계자는 "최근 여류작가 한강의 노벨상 수상과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 오징어게임과 흑백요리사가 글로벌 OTT에서 세계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 콘텐츠가 K웹툰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지분을 추가 매입했다"며 "물류이송 기계장비 기반의 안정적 매출을 바탕으로 K웹툰과 디지털콘텐츠를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성웹툰 자회사 투믹스, '외형·수익성' 잡았다 퓨처하이테크, SK하이닉스향 HBM 검사장비 수주 수성웹툰, 투믹스 지분 확대 계획 '탄력' 수성웹툰, 日 아마존 플립톤과 웹툰 공급계약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