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이브이첨단소재 투자사, 2024파리모터쇼서 고성능 배터리 공개
권녕찬 기자
2024.10.16 10:16:57
'프롤로지움' 개발 "100% 복합 실리콘 음극재 배터리"
프롤로지움이 공개한 100% 복합 실리콘 음극재 기반 배터리. (제공=이브이첨단소재)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이브이첨단소재가 투자한 전고체배터리 전문 제조업체 '프롤로지움 테크놀러지'가 지난 14일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100% 복합 실리콘 음극재 기반 배터리를 공개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롤로지움 테크놀러지가 공개한 배터리는 5분 만에 5%에서 60%, 8.5분 만에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이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에너지 밀도와 고속 충전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이브이첨단소재는 2021년 7월 프롤로지움에 850만달러를 투자해 2차전지 관련 산업에 진출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전기차 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FPCB 부문의 물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는 매출 향상과 수익성 개선을 통한 턴어라운드가 목표다. 


프롤로지움은 2012년부터 전고체배터리 개발을 시작해 IT기기용 제품을 공급해왔다. 현재 대용량 전기차용 전고체배터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게 샘플 셀을 제공하며 독일 다임러그룹, 대만 고고로, 중국 니오, 베트남 빈패스트 등과 협력해 글로벌 공급망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EV첨단소재, 3년 만에 영업익 '흑전' EV첨단소재, M&A로 외형·수익 '일거양득' 이브이첨단소재, M&A로 바이오 사업 확장 이브이첨단소재, 3Q 매출·영업익 모두 증가

전고체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강점을 갖춘 차세대 배터리다. 액체 전해질 대신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누수 및 과열 위험성을 낮추고, 에너지 밀도를 높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연장할 수 있다.


프롤로지움은 전기차 배터리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시설 확충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52억 유로를 투자해 프랑스 덩케르크에 유럽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기로 했다. 2026년 말 가동을 시작해 2031년까지 증설을 통해 연간 약 75만 대의 차량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약 60GWh의 생산 규모를 갖출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