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2025년형 아이오닉 5N 출시…100만원 인상
이세정 기자
2024.09.24 09:01:04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프로 등 고성능 기능 추가…연식변경, 단일트림 운영
2025 아이오닉 5 N. (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전기차(EV) 연식변경 모델 '2025 아이오닉 5 N'을 24일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전용 사양에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더욱 편리한 차량 이용 경험을 제공하는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존 아이오닉 5 N에 탑재한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정교화했다. 해당 기능은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데, 차량거동과 노면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 판단을 위한 차량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했다. 또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해 운전 실력에 맞는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오닉 5 N은 차량 자세 제어(VDC)를 최소화하고 구동 토크를 선형적으로 조절해주는 10단계(PRO 모드)는 숙련된 운전자가 더욱 자유롭게 드리프트 주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아이오닉5', 구글 웨이모 자율주행 기술 입힌다 금리 인하 시작, 최고 수혜 섹터는 정의선 회장, 유럽 EV 생산기지 체코 현장경영 현대차, 체코 오스트라바 공대와 미래車 산학협력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의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N e-Shift)'에 '다운 쉬프트 메모리' 및 '다운 힐 어시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다운 쉬프트 메모리는 서킷 주행 중 저단 변속 허용 엔진 회전수(rpm) 이내로 감속되기 전에 변속 조작을 할 경우, 차량이 변속하지 않고 명령을 저장했다가 허용 엔진 회전수에 도달했을 때 변속해주는 기능이다. 내연기관 차의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다운 힐 어시스트는 내리막 길에서 저단으로 변속할 경우 차량이 빠른 속도로 경사로를 내려가는 것을 방지해줘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2025 아이오닉 5 N. (제공=현대차)

현대차는 N e-쉬프트 기능을 기존 노멀, 스포츠, N 모드 뿐 아니라 에코 모드에도 추가해 모든 주행 모드에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N 런치 컨트롤' 기능 사용 시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AS+)'가 꺼져 있더라도 런치 컨트롤 준비 사운드가 항상 발생하도록 변경해 고성능 차의 감성을 적극적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상향등을 능동적으로 조절해 전방 시야를 효과적으로 확보하면서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지능형 헤드램프(IFS)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서 일정 거리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실내 V2L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윈도우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700만원으로, 이전 모델(7600만원)보다 100만원 인상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