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3)
이도, 지난해 건설폐기물 용역이행실적 1위 달성
한은비 기자
2024.09.20 15:03:57
'수도권환경' 인수…건설혼합폐기물 자동화 시스템 특허 보유
이도 폐기물 처리 사업장 전경(제공=이도)

[딜사이트 한은비 기자] 친환경 기업 '이도(YIDO)'가 지난해 발주된 건설 폐기물을 가장 많이 처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건설자원협회의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자 용역이행평가·공시에 따르면 이도의 2023년 건설폐기물용역이행실적은 327억원 규모다. 약 600개에 이르는 건설 폐기물 중간처리업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용역이행실적은 실적 미신고 및 겸업자를 제외한 수치다.


이도는 2018년 인천에 있는 '수도권환경'을 인수했으며 자기자본 투자를 통한 현대화 시설을 구축했다. 현대화 시설 조성 이후 폐기물을 처리하는 규모는 하루 7200톤(t)으로 기존보다 약 2배 수준 늘었다.


국내 최초로 건설혼합폐기물 자동화 시스템도 구성해 특허를 취득했으며 하루 약 1500톤의 폐기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사업장으로 탈바꿈시켰다.

관련기사 more
이도,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나눔' 봉사활동 실시 이도, 대보 하우스디 오픈서 디딤돌재단에 1억 기부 해운대 '클럽디 오아시스', 추석 명절 행사 개시 한강에셋, 부동산부문 김상욱 대표 선임

현재 이도는 제주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폐기물 수집·운반-중간처리-재활용-소각-매립'으로 이어지는 산업 폐기물 밸류체인을 완성해 운영하고 있다. 규모는 하루 1만4000t에 달한다.


또한 당진 염해 농지에 70메가와트(㎿)급 태양광 발전사업 허가도 진행 중이며 인천 옹진군 굴업리 서쪽 약 44㎞ 인근에 400㎿ 규모의 풍력발전 단지 조성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