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한은비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가 지난 3일 열린 '2024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3년 연속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2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시상한다.
이번 행사에서 젝시믹스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투표율을 보인 가운데 국내 부문 남성 투표율이 26% 이상으로 집계됐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중국 부문에서는 2030세대 비율이 전체의 76%를 차지하면서 젊은 층에게 많은 지지를 얻었다. 베이징, 광저우 등 1선도시를 비롯해 정식 매장이 위치한 지린(창춘), 상하이, 톈진 등에서도 투표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2% 상승한 74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36% 증가한 119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중 가장 먼저 분기 매출 700억원 고지를 달성했다. 운동과 일상을 넘나드는 애슬레저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골프, 맨즈, 스윔웨어 등 여러 카테고리로 확장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한 결과다.
일본, 대만, 중국법인을 비롯해 전 세계 55개국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올해 일본 오사카와 나고야, 중국 창춘과 톈진, 상하이에 잇달아 매장을 오픈하며 해외 고객과의 접점도 넓혀가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국내와 중국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의 수준 높은 안목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품질의 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