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어플 출시 리뷰 이벤트
현대百그룹, 중소협력사 결제대금 2133억 조기 지급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8.20 10:20:02

◆현대백화점그룹, 중소협력사 결제대금 2133억 조기 지급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와 함께 고금리와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는 영향으로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5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33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10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0일에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결제대금을 조기에 지급받는 중소 협력사는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2600여곳을 비롯해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L&C 등 13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6900여곳 등 총 9500여개 중소 협력사들이다.


◆대상㈜ 청정원, 농협과 손잡고 '메밀지짐만두' 출시


대상㈜ 청정원이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제주산 메밀과 종가 김치를 활용한 '메밀지짐만두' 제품을 선보였다. 정통 강원도식 메밀전병을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는 제주산 메밀을 비롯해 김치, 부추, 돼지고기 등 모든 주재료를 국내산 원료로 사용했다. 청정원만의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비 메밀 함량을 높여 향긋함을 극대화했다. 만두 속은 종가 김치로 가득 채웠다. 큼직하게 썬 김치와 두부에 한 번 볶아 고소함이 더욱 진한 들깨와 참깨를 더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제대로 살렸다. 제품 한 알 기준 55g로 조리와 취식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든 것도 장점이다. 신제품 '메밀지짐만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전국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기부된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 운영

관련기사 more
현대百그룹, 10개 상장사 ESG평가 '통합 A 등급 이상'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협업해 AI 활용능력시험(AICE)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딩과 개발 경험이 없더라도 2주 안에 AICE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시험 대비 강좌 VOD 평생소장권 ▲4시간 라이브 강의 ▲AICE 특별 시험 기회 ▲1회 응시권 ▲재시험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을 하반기 채용 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체 커리큘럼과 테스트 일정을 구성했다. 수강자들은 9월10일 예정된 족집게 라이브를 포함해 8월29일부터 9월12일까지 2주간 강의를 듣고 마지막 날(1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AICE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에서 불합격하더라도 10월 11일 특별 재시험을 볼 수 있다.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은 사람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8월2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강의는 정가 대비 52%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롯데GRS, 고객 맞춤형 '배려형 키오스크' 도입한다.


롯데GRS가 고령자, 장애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개선한 주문 프로그램과 '배려형 키오스크'를 전국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매장에 도입한다. 개선한 주문 프로그램은 8월 말 직영점 우선 적용해 익월까지 전국 매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롯데GRS의 '배려형 키오스크'는 휠체어 이용 고객을 위해 기존 키오스크 대비 높이를 낮춘 1530mm로 구축했으며 '낮은 화면 모드' 도입으로 보다 쉬운 조작 환경을 제공한다. 시각 장애인 이용을 위해 키오스크 하부에 ▲점자 스티커 ▲물리 조작 키패드 ▲직원호출 버튼 등을 반영했다. 또한 '셀바스AI'의 AI 음성 기술 적용으로 주문에서 결제까지 모든 텍스트를 음성 안내가 가능하며 이외 ▲5개 유형의 고대비 화면 ▲화면 확대 기능 등 주문 전 과정에 편리함을 더했다. 가장 큰 개선 사항으로는 주문부터 결제까지의 과정을 단축했다. 복잡한 키오스크 주문 과정을 최소화하고자 ▲취식 여부 선택 ▲메뉴 선택 ▲주문 확인 ▲결제까지 총 4단계의 과정으로 빠른 주문 환경을 제공했다.


◆롯데웰푸드, 칸쵸 공식 캐릭터 '카니'와 쵸니' 리뉴얼


롯데웰푸드가 대표 초콜릿 과자 칸쵸의 공식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하고 신규 캐릭터 3종을 함께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캐릭터인 '카니'와 '쵸니'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신규 캐릭터 도입은 물론 캐릭터별 성격과 캐릭터 간 관계 설정, 배경 스토리 개발 등도 진행했다. 사랑이 사라진 삭막한 지구에 사는 '카니'와 '쵸니'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신비한 초코나라로 사랑의 레시피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 중심으로 세계관이 펼쳐진다. '카니'와 '쵸니' 캐릭터는 기존 정체성은 최대한 살리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을 일부 변경했다. 동글동글한 외모와 한층 더 귀여운 모습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초코', '러비', '쵸비' 등 3개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캐릭터 라인업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태국 시장 공식 진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가속화한다. 지난 8일 헤라는 태국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의 대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센트럴 칫롬에서는 태국 1호 매장 오픈과 함께 브랜드 팝업 스토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헤라의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브랜드 소속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와 메이크업 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했다. 올해 9월에는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열어 태국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자 한다. 또한 태국 현지 멀티 브랜드 숍인 '이브앤보이(EVEANDBOY)'를 비롯해 '세포라(SEPHORA)'의 주요 매장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쿠션과 파운데이션, 립 틴트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LF 닥스, '런던 수트(LONDON SUIT)' 남성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브랜드 닥스(DAKS)가 세련된 테일러링을 제시하는 '런던 수트(LONDON SUIT)'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컬렉션은 자켓과 수트 셋업을 중심으로 24FW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솔리드 컬러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의 수트 아이템들은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세련된 패턴과 슬림한 핏을 적용한 런던 라인으로 출시됐다. 여기에 영국 복식의 디테일을 더했다. 대표 제품은 더블 브레스티드 자켓, 울실크 블랙·화이트 글렌체크 자켓, 런던핏수트다. '더블 브레스티드 자켓'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금장 단추 등의 브리티시 요소를 더했으며 촘촘한 짜임의 원단을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울실크 블랙·화이트 글렌체크 자켓'은 검정, 흰색이 혼합된 클래식한 체크 패턴의 싱글 버튼 자켓으로 포멀한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런던핏수트'는 100% 울 소재의 수트 셋업으로 고급스러운 텍스쳐를 자랑한다. 해당 컬렉션은 전문 LF몰과 전국 닥스 남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BGF리테일, 한컴과 'AI 활용' MOU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한글과컴퓨터'와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하고 AI(인공지능) 활용·디지털 업무(DX) 전환 활성화에 나선다. 업무 협약식은 BGF리테일 박준용 정보시스템본부장과 한글과컴퓨터(한컴) 진성식 영업본부장과 관련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경기도 성남시의 한컴타워에서 진행됐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민간 기업 최초로 AI 기반 한컴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양사는 먼저 '한컴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한글 문서 작성 지원 서비스를 개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AI 기반 문서작성 도구로서, 문서 초안 작성, 편집, 교정 등 효율적인 기능들을 통해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인 '한컴 피디아'를 통해 BGF리테일 임직원 전용 AI 검색 기능을 도입해 실무 관련 주요 사항을 공유하는 업무 질의응답 시스템을 운영한다.


◆롯데온, 추석맞이 버거·커피 상품권 명절 특별판매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추석을 앞두고 9월8일까지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지류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 해당 교환권은 실제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류상품권 형태이며 10장 가격을 지불하면 2장이 덤으로 증정된다. 롯데카드로 결제시 7% 할인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추가할인도 받을 수 있다. 카드 결제 할인은 주차별로 달라질 수 있다. '롯데리아 10+2 버거 세트 교환권'의 가격은 7만1000원이다. 불고기버거세트 기준이며 추가요금 지불시 버거세트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10장 단위로 판매되며 10매당 2매가 추가 증정된다. '엔제리너스 10+2 커피제품 교환권'의 판매가는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5만원이다. 이와 함께 '크리스피크림도넛 10+2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더즌(17만원원)'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2024 리미티드 선물 세트 3종 출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초공진(CHOGONGJIN)'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2024 초공진 추석 리미티드 기획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탄력, 그 이상의 초탄력 초공진' 이라는 모토 아래 전통 한방과 현대 과학을 접목해 세월의 흔적을 조화롭게 다스려주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840시간 정성스럽게 발효한 핵심 성분 BIO공진™과 귀한 한방 성분 처방으로 힘 있고 탄탄한 피부를 선사한다. 추석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초공진 추석 리미티드 기획세트는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영안'과 탄력 리프팅 라인 '소생', 그리고 영양 라인 '금설'까지 총 3종 세트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초공진의 베스트셀러 크림 용기를 액자 프레임으로 형상화했다. 각 기획세트는 한방 성분이 담긴 스킨, 로션, 크림 3종 본품과 에센스를 포함한 견본품 5종으로 구성됐으며 메시지 카드도 함께 포함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홈플러스, '위스키 테마 여행' 기획전 상품 출시


홈플러스가 하나투어와 전문 가이드가 함께하는 대만 위스키 테마 여행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9월7일부터 10월26일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 총 6회 출발하는 상품이다. 대만의 인기 여행지와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를 방문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국적기인 진에어 이용과 전용 차량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쇼핑센터 방문이나 선택관광과 별도의 가이드 경비도 필요 없다. 금액은 성인 1인 114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특히 대만 대표 위스키 카발란 증류소 방문과 현장에서의 DIY 블렌딩 체험은 물론, 타이베이 외곽의 전문 리쿼샵 방문과 다수의 리쿼샵이 위치한 최적의 숙소 등이 포함됐다.


◆오리온 '참붕어빵', 현지화 전략으로 베트남 론칭


오리온이 베트남 현지에서 '참붕어빵'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베트남 참붕어빵은 제품명부터 맛, 식감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선보였다. 먼저 제품명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봉방'(Bống Bang)으로 정했다. 우리나라의 콩쥐팥쥐와 같이 착한 언니를 돕는 물고기를 그린 베트남 전래동화 '떰캄'(Tấm Cám)과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기가요 '봉봉방방'(Bống Bống Bang Bang)에서 착안했다. 한국 본사의 글로벌연구소와 베트남 법인의 마케터, 연구원 간의 협업도 현지화 전략에 힘을 보탰다. 국내 참붕어빵 제조 레시피를 바탕으로 밀크초콜릿에 단팥을 더해 현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달달한 초코 크림을 완성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물고기 모양을 한 먹거리가 친숙하다는 점에 주목해 참붕어빵 출시를 결정했다.


◆쿠팡, '디지털·가전 페어' 진행


쿠팡이 새학기에 수요가 늘어나는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는 '디지털가전·페어'를 9월1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 로지텍, 레이저, 테팔, 린나이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1년에 2번만 열리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신학기 필수템과 자취생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대표 상품은 ▲LG전자 2024 그램 43.1cm 코어 i5 인텔 13세대 스노우 화이트 17Z90R-GA5VK (저장용량 256GB 램 16GB) ▲로지텍 PRO X TKL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리니어 키보드 블랙 ▲레이저 Cobra Pro 무선 마우스 ▲테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 초고속 블렌더 ▲린나이 AA 가스레인지 스탠드전용 3구 등이다. 이외에 새학기, 온라인 강의 준비, 자취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주제별로 모아놓은 코너를 준비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케이비자산운용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