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한은비 기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B홀에서 열린 '2024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 2024·Agri & Food Tech Start-up Rising Expo 2024)'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AFRO 2024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NH농협, 코엑스가 주관한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농식품 분야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투자 ▲판로 ▲기술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농금원은 이번 전시에서 ▲농식품펀드 피투자경영체 제품 전시 ▲투자상담관 운영 ▲농식품모태펀드 투자로드쇼 등을 진행했다.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경영체 제품 전시 부스에는 ▲선해수산 ▲팡세 ▲신성미네랄 ▲잰153바이오텍 ▲아쿠아프로 ▲아이엔지알 ▲비케이바이오 ▲나누 ▲피드업 ▲엠바이옴쎄라퓨틱스 ▲미스터밀크 ▲세니젠 ▲그랜마찬 ▲애그유니 ▲마이띵스 등 농식품펀드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15개사의 제품을 전시했다.
투자상담관은 농식품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투자 상담과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농식품모태펀드 투자로드쇼에서는 ▲케어식스 ▲투마루 ▲티엔티리써치 ▲셀엔백스 ▲유스테이션 ▲모흐 ▲코리아소프트 ▲엔바이오셀 등 8개사가 자사 사업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했다.
박춘성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농식품 분야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 확대를 위해 스타트업 전용 펀드 조성을 확대하겠다"며 "미래 농식품 분야를 선도할 농식품 스타트업을 발굴해 농식품 산업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