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은행
하이퍼코퍼레이션, SBS 더매직스타 'IP·부가사업' 획득
권녕찬 기자
2024.07.10 10:05:30
자회사 하이퍼프리즘 통해 전국투어 공연권 등 확보…콘텐츠 사업 '가속'
제공=하이퍼코퍼레이션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하이퍼코퍼레이션의 콘텐츠 전문 자회사 하이퍼프리즘이 SBS 마술예능 '더매직스타'의 IP(지식재산권) 및 부가사업 전권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부가사업에는 전국투어 공연권과 출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권을 포함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 6월 하이퍼코퍼레이션이 투자한 '더매직스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마술사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분당 최고 시청률 5.2%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결승전 현장 방청에는 수만명이 지원하기도 했다.


하이퍼프리즘은 이번 전권 확보를 통해 총 60회차의 TOP7 전국 투어 매직쇼를 주관한다. 8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고양,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9일 티켓링크와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판매가 시작됐다.


하이퍼코퍼레이션은 최근 콘텐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한 자회사 하이퍼프리즘을 통해 IP·콘텐츠에 기존의 마케팅 역량과 여러 사업을 연계해 공연, 마술키트 커머스 등 부가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잇단 CB 전환' 케이알엠…FI 차익실현 행보 하이퍼코퍼레이션, SBS '더매직스타' 패키지상품 판매 하이퍼코퍼레이션, AI 헬스케어로 솔루션 사업 '확장'

하이퍼프리즘 대표이사는 김주훈 대표가 선임됐다. 김주훈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HOT, SES 등 다양한 뮤지션들을 육성한 경력이 있는 업계 베테랑이다. 휘트니휴스턴·웨스트라이프·켈리클락슨 공연 등 다양한 글로벌 페스티벌과 K-한류 비즈니스 기획·제작에도 관여했다.


김주훈 대표는 "하이퍼코퍼레이션의 다양한 인프라는 현재의 변화하는 콘텐츠 시장에 최적"이라며 "콘텐츠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들이 하이퍼코퍼레이션의 여러 사업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해 합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빙그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