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펫라이프, 청담우리동물병원과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공동 개발을 위해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대표원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상(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대상펫라이프 강인수 대표와 청담우리동물병원의 윤병국 대표원장, 윤희용 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병국 대표원장은 반려견 임상수의학 박사로 동물병원 정형외과 내원 질환 1순위인 슬개골 탈구 수술 경험을 무려 4500건 이상 가지고 있다. 또한 2023년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펫푸드 연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의학계 최고 권위자다. 대상펫라이프와 윤병국 대표원장이 공동 개발해 선보이게 될 닥터뉴토의 새로운 영양제 브랜드 '닥터뉴토 아이큐어'는 관절, 유산균, 종합비타민, 오메가3 등 총 4개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반려견과 반려묘 전용 제품으로 구분해 각 동물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담아 총 8개로 출시되며 9월 닥터뉴토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계획이다.
◆LF 닥스, 2024 SS 서머 리조트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세련된 휴양지 룩을 앞세운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스는 올해 여름 자연의 풍경을 담아 아티스트 '헤르시(Hernc)'와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티스트 헤르시(Hernc)는 특유의 유러피안 화풍과 다채롭고 강렬한 컬러 조합으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이국적인 작품을 그려내는 작가다. 이번 콜라보는 3가지의 주제로 구성됐다. ▲해변을 위에서 본 모습을 패턴으로 표현한 '해변의 파라솔'(Beach Parasol) ▲식물의 줄기가 뻗어나가는 모습을 표현한 '식물'(Flower and Vase) ▲숲의 요소를 패턴화 한 '숲'(Forest)등이다. 대표 제품으로 개성 있는 기하학 패턴이 어우러진 경량 바람막이 점퍼, 스트링 반팔 셔츠, 숏팬츠부터 플라워 프린트가 돋보이는 세미 오버핏 반팔 셔츠와 반팔 카라 원피스 등 남녀 의류 아이템이 있다. 또한 내추럴한 베지터블 가죽과 실크와 같은 고급스러운 광택의 원단이 어우러진 '토트백'과 '숄더백', 생활방수가 가능한 가벼운 나일론 소재의 '토트백'과 '슬링백' 등 여름용 가방도 출시됐다.
◆이랜드킴스클럽, 애슐리 델리 누적 판매 20만개 돌파
이랜드킴스클럽이 킴스클럽 강서점에 처음 선보인 '애슐리 델리'가 오픈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애슐리 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 퀸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를 담아내 원하는 만큼 집어 갈 수 있도록 한 델리 전문 매장이다.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압도적인 델리를 선보였다. 전 메뉴를 3990원대에 선보이고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조리해 바로 내놓는 요리로 맛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슐리 델리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기는 뷔페 형식의 홈파티부터 1인 직장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한 끼까지 외식 · 배달을 대체하는 가정 간편식으로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출시
풀무원식품이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신제품으로 반려견의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시니어스페셜케어, 피부·모질케어, 관절케어)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은 공통적으로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건강담은 식단 시니어스페셜케어'는 노화가 시작되는 7세 이상의 반려견을 위한 두뇌와 복합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반려견의 두뇌 영양공급과 인지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풀무원 독자 개발 개별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NeuLearn®) 800㎎을 첨가했다. '건강담은 식단 피부·모질케어'는 반려견의 건강한 피부와 윤기나는 모질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 100㎎과 오메가3 지방산 300㎎을 함유해 반려견의 피부 장벽 강화·모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담은 식단 관절케어'는 관절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관절 건강을 돕는 제품이다.
◆롯데百, '예거 르쿨트르'와 대형 전시 개최
롯데백화점이 스위스 럭셔리 워치 메이커 '예거 르쿨트르'와 함께 대형 전시를 열어 전국의 럭셔리 시계 마니아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6월에 이어 올해도 6월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서 '예거 르쿨트르 어드벤처 스피릿(Jaeger-LeCoultre Adventure Sprit)' 전시를 열어 지난해의 흥행을 이어간다. 특히 올해 전시 테마는 '예거 르쿨트르'의 스포츠 워치인 '폴라리스 컬렉션'으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과거부터 현재까지 '예거 르쿨트르' 스포츠 워치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올해 신상품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폴라리스 컬렉션' 중 올해 새롭게 출시된 '폴라리스 퍼페추얼 캘린더'와 '폴라리스 데이트'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그 외에도 세계적인 시계 박람회인 '워치스 앤 원더스 2024(Watches and Wonders 2024)'에서 공개한 하이컴플리케이션 신상품 '듀오미터' 등도 선보인다.
◆배달의민족, 동반위 손잡고 전국 전통시장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우아한형제들 사무실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함께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과 전국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민은 전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돕는다. 구체적으로는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 근거리 배달 서비스 구축을 통한 디지털 판로 지원, 디지털 교육 실시 등 다방면에서 상생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시장 특화 상품 개발을 위해 전국 전통시장 중 총 3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11일부터 동반성장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전통시장에 대해서는 지역 특화 상품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며 온라인 판로 구축도 지원한다. 상생 전통시장은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메디필 멜라논 엑스 앰플 클렌징폼' 선봬
홈앤쇼핑이 메디필의 신제품, 멜라논 엑스 앰플 클렌징폼 제품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메디필 최초의 앰플 투 폼 제형의 제품으로 한 번의 세안으로 클렌징은 물론 속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자외선 차단체 등을 확실하게 세정해주면서도 세안 후에 당김 없이 앰플 성분으로 피부를 채워준다는 점에서 특히 기대를 모은다. 13일 오전 8시15분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김선희 뷰티디렉터가 출연하여 '명품언니 0단계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패키지에서는 멜라논 엑스 앰플 클렌징폼 150ml 3개에 방송에서만 클렌징폼 본품 150ml 1개와 멜라논 엑스 앰플 본품 30ml 1개를 더한 특별 구성으로 진행한다. 방송이 종료되면 해당 구성으로는 구매가 어렵다.
◆SPC 던킨, '자두 쿨라타' 론칭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자두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선보이는 '자두 쿨라타'는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여름 제철 과일 자두에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로 자두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대체당인 몽크푸르트(monk fruit, 나한과) 농축과즙을 첨가해 상큼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던킨의 '자두 쿨라타'에 활용된 몽크푸르트는 사탕수수의 2~300배에 해당하는 단맛을 가진 과육으로 혈당 지수가 낮고 칼로리가 낮아 대체당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재료이다. 던킨은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체당을 사용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시몬스 침대, '카시아 속초' 전 객실에 매트리스 납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그룹인 반얀그룹의 신생 럭셔리 호텔 '카시아 속초' 전 객실(674개)에 자사 매트리스 1375조를 납품하며 '특급호텔 침대의 대명사' 입지를 공고히 했다. '카시아'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반얀그룹의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로 현재 인도네시아 빈탄, 태국 푸껫 등 동남아 유명 관광지의 명소로 자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6월1일 오픈한 '카시아 속초'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카시아 속초는 대지 면적 1만 2022제곱미터에 지하 2층, 지상 26층 규모로 스위트·펜트하우스 포함 674개 전 객실이 오션뷰다. 환상적인 전망을 경험하며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안락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객실에 주방 시설과 프라이빗 발코니와 욕조가 설치됐다.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뷔페와 레스토랑부터 루프탑 바까지 다양한 다이닝 옵션을 비롯해 로컬 푸드를 경험하는 리테일 숍과 카페와 베이커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서머 패션위크' 개최
쿠팡이 16일까지 '서머 패션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복·남성복·신발·가방·액세서리·언더웨어 등 패션 카테고리 상품 2만여개를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상반기 마지막 대규모 세일 행사다. 나이키·푸마·라코스테·로라로라 등 800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했다. 특히 푸마 클래식 오버핏 반팔 티셔츠(1만원대), 라코스테 베이직 반팔 유니섹스 티셔츠(7만원대), 로라로라 리본 하프 티셔츠(2만원대), 슈펜 베이직 쿠션 쪼리 슬라이드(9000원대) 등 인기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을 위해 매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원데이 특가'는 매일 번갈아 가며 한 브랜드를 선정, 상반기 인기 상품을 할인한다. 푸마·라코스테·네파·로라로라 등이 참여한다. 또한 매일 오전 7시에 지프·갭(GAP)·트라이·로또 등 인기 상품 9종을 파격가에 제공하는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글로벌 SPA 브랜드 '망고(MANGO)'의 브랜드 위크도 16일까지 진행한다. 셔츠·원피스·팬츠·스커트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59%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AI 가격혁명' 선언
홈플러스가 빅데이터 기반 'AI 가격혁명' 첫 번째 행사를 13~26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AI 가격혁명'은 고객·상품별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4대 핵심 상품을 선별한 후 업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행사다. 첫 행사 기간에는 '양파', '양념목심', '바나나', '두부'를 업계 최저가로 선보이며 행사 런칭을 기념해 '올리브유'를 주말 특가로 준비했다. 먼저 '풀무원 고소한 유기농 두부 부침용·찌개용(290g)'은 각 1490원에, '대구북성로식 숯불양념목심구이(800g)'는 7990원에 선보인다. '양파(1.7kg 내외)'는 2790원, '1990 바나나(전점 일 1만 송이 한정·1인 2송이 한정)'는 마트에서 1990원에 판매한다. 'AI 가격혁명' 런칭을 기념해 '홈플러스 시그니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1L·전점 4만개 한정·1인 1개 한정)'는 15~16일 양일간 마트에서 시중가 절반 수준인 9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과일, 육류, 수산 등 다양한 신선식품과 먹거리도 13일부터 7일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오뚜기,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냉장면 출시
㈜오뚜기가 용인 맛집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막국수의 맛과 구성을 그대로 재현한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냉장면을 출시했다. 2021년 건면 형태의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를 선보인데 이어 생면 메밀면사리로 만든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신제품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생면과 육수 등 풍부한 맛과 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냉장면으로 별도의 추가 고명 없이도 완전한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다. 생면 메밀면사리를 사용해 수분감 있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육수가 동봉돼 더운 여름철 더욱 풍부한 맛으로 각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구운 김과 들기름, 참깨를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면 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누구나 간편하게 고소하고 담백한 정통 들기름 막국수를 푸짐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