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공동 개최 外
이호정, 김민기, 신영욱, 이태웅 기자
2024.06.10 15:26:08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공동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영욱, 이태웅 기자] NC문화재단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NC문화재단 사옥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 'FAIR AI 2024'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슬로건은 'AI 윤리와 창의성이 이끄는 가장 인간적인 미래'다. 컨퍼런스 첫날은 윤송이 이사장의 환영사와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의 축사로 시작해 총 2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은 다학제적 AI 개발자 윤리 교육인 '임베디드 에틱스(Embedded EthiCS)'의 현재와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기조 강연은 제임스 랜데이 스탠퍼드대 인간중심인공지능연구소(HAI) 공동소장, 메흐란 사하미 스탠퍼드대 교수가 맡았다. 오후 세션에는 국내외 임베디드 에틱스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케이슬린 크릴 노스이스턴대 교수, 천현득 서울대 교수가 발표하고 전문가들과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그룹 '뉴진스(NewJeans)'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5일 선보인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일부를 공개했다. 이어 8일 공개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뉴진스의 신곡 'How Sweet'가 BGM으로 흘러나오는 가운데, 배틀그라운드에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5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뉴진스 멤버별 퀵보이스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은 PC는 12일, 모바일은 18일, 콘솔은 20일부터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RTS '스톰게이트' 국내 퍼블리싱 계약

카카오게임즈는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스톰게이트'는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Tim Morten) 대표, '워크래프트 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벨(Tim Campbell) 게임 디렉터와 다양한 RTS 장르 게임을 개발한 베테랑들이 모여 제작 중인 신작 RTS 게임이다 '스톰게이트'는 오는 7월 31일에 사전 펀딩 구매자 및 스팀 얼리 액세스 팩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하며, 8월 14일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10일)부터 '스톰게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펄어비스, ESG 보고서 '2023 PEARL ABYSS ESG STORY' 발간

펄어비스는 연간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세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고서는 환경 정책 고도화에 초점을 두고 ▲ESG 경영 체계 ▲ESG 전략 ▲ESG HIGHLIGHTS 등 작년 한 해 동안 이행한 주요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펄어비스는 2022년에 수립한 환경 정책 고도화를 위해 사업 활동 전 과정에서 친환경 근로 환경을 구축하고,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시스템을 강화했다. 2030년까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ISO 14001 획득을 목표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적극 운영하고, 자전거 등 친환경 운송 수단 사용 장려를 위해 인프라를 확충했다. 윤리경영 위원회에서는 윤리강령, 인권 경영, 환경, 안전보건 등 각 분야에 ESG 경영 관리 체제를 강화하고, 윤리 경영 업무의 통합적 관리를 위해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경제적·사회적 이익 균형을 유지하는데 기여했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게임쇼 SGF 2024에서 '배틀크러쉬' 신규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Summer Game Fest 2024(SGF)'에 참가해 배틀크러쉬 신규 영상과 출시 정보를 공개했다. SGF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현지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 중인 온·오프라인 글로벌 게임쇼다. 배틀크러쉬는 6월 27일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100개국에서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한다. 서비스 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Switch), 스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다. 모든 플랫폼은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모바일 앱마켓, 스팀, 배틀크러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주년 기념 특별 방송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2주년 기념 '한국 특별 방송 VOL.0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특별 방송은 2년간 게임을 사랑한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약 1000명의 이용자가 현장 참석했다. 이날 방송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온라인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현장에서는 박가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강퀴, 김성회, 깨쓰통, 진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분위기를 이끌었다.


◆크래프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2개 신작 출품

크래프톤은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와 플라이웨이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신작 소개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각각 신작 1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렐루게임즈는 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스모킹 건)'으로 참가한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되어 사건의 단서를 추적하고 진실을 밝히며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왈츠 앤 잼'을 출품한다. 왈츠 앤 잼에는 어느 날 관에서 깨어난 영혼인 주인공 '왈츠'와 파트너인 강아지 '잼'이 등장한다. 사후 세계를 시작으로 일곱 가지 대죄를 테마로 구성한 다양한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을 담은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팀에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매년 2월, 6월, 10월에 세 차례 개최되며, 6월에는 한국 시각으로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4', 트위스티드 마인즈 우승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4'에서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우승했다고 10일 밝혔다. 트위스티드 마인즈는 이번 대회에서 창단 후 첫 국제 대회 우승을 기록했다. 이 팀은 마지막 3일 차에 대역전극을 펼쳤다. 파이널 스테이지 1일 차를 1위보다 23점 뒤진 2위로 출발한 뒤, 2일 차에는 7점 차까지 좁혔고, 3일 차 매치 16, 17에서 연속으로 치킨을 획득하며 1위 자리에 올라섰다. 결국 마지막 매치 18에서 격차를 더 벌리며 무관의 설움을 씻고 PGS 4의 왕좌에 올랐다.


◆블록오디세이, 오퍼스엠과 금융 및 공공 블록체인 공동사업 MOU

블록오디세이는 금융기관, 공공기관 대상 블록체인 인프라 확산을 위해 블록체인 미들웨어 솔루션 기업 오퍼스엠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공동 사업 추진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개발 ▲물적, 인적 인프라 공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물적, 인적 인프라와 제품 및 솔루션을 적극 공유하고 금융기관, 공공기관 사업을 공동 발굴함으로써 더 효율적인 블록체인 서비스 확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형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는 분산원장 구축,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과 검증, 내부통제 및 보안요건 충족, 프라이버시 보호, 레거시 시스템 연계 등 광범위한 기술 요소가 결합된 대형 프로젝트다. 양사는 본 업무 협약을 통해 STO, RWA, 커스터디, 트레이딩 등 블록체인 기반 신금융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코 캠퍼스x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무료 이벤트 성료

엔에이치엔 페이코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천원의 아침밥' 무료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대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페이코는 해당 사업에 페이코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를 접목시켜 현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는 간단한 인증을 거친 재학생에게 식권 예약, 발권을 지원하는 기능이다. 학교 측은 외부인의 부정 사용을 막는 것은 물론 식권 사용 일자, 판매 수량 설정 등 캠퍼스 상황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체계적인 사업 관리가 가능하다. 학생들은 사용을 원하는 날짜의 식권을 사전 구매해 해당 일자에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업비트, UBCI 섹터 지수 출시

두나무는 가상자산지수 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신규 지수인 '업비트 섹터 지수(Upbit Sector Index)'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섹터 지수는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되는 가상자산을 주된 사용처에 따라 분류한 후 같은 사용처를 가진 가상자산끼리 구성한 지수다. 섹터 지수는 매달 모니터링을 통해 업데이트된다. 두나무는 섹터 지수를 출시하면서 기존의 업비트 가상자산 분류 체계(UBCS)도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빠르게 변화하는 가상자산 생태계에 맞춰 보다 세밀하게 분류 기준을 개선하고,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 중인 200여개의 가상자산을 이에 맞게 모두 분류한 것이 특징이다. 대분류(5개), 중분류(15개), 소분류(31개)로 구성됐으며, 대분류는 ▲인프라 ▲스마트 콘트랙트 플랫폼 ▲디파이 ▲문화/엔터테인먼트 ▲밈(Meme)으로 나눠졌다. 


◆아이스토어, iPad 미드나잇 이벤트 개최… 선착순 60명에 Apple Pencil 증정

넵튠코리아는 Apple Premium Partner 아이스토어(i store)가 오는 19일 00시01분에 'iPad 미드나잇'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아이스토어 롯데 광복점과 롯데 동탄점에서 진행된다. 신형 iPad를 가장 빠르게 만나볼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선착순 60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iPad Pro(M4) 구매 고객에게는 19만5000원 상당의 Apple Pencil Pro를 증정한다. iPad Air(M2) 구매 고객에게는 Apple Pencil(USB-C)을 증정하며, 추가 금액 결제 시 Apple Pencil Pro로 변경도 할 수 있다. 이번 혜택은 Apple Pencil 기종별 각각 15대씩, 매장별 30개 한정 제공한다. 아울러 아이스토어는 '신형 iPad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컴이노스트림, 로고스데이터 합병… 엔터프라이즈 AI 시장 확대 

한글과컴퓨터는 자회사인 한컴이노스트림이 로고스데이터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합병을 통해 로고스데이터는 소멸하며 존속법인 한컴이노스트림이 기업 자산 등 모든 권리를 승계한다. 합병의 세부 절차는 오는 8월 완료할 예정으로, 합병 후 대표이사는 최성 로고스데이터 대표가 맡는다. 로고스데이터는 세계 마켓 셰어 1위 BI 설루션인 태블로(Tableau)를 기반으로 주로 분석·시각화·모델링 등 데이터 컨설팅 사업과 실무자 전문 교육 사업을 수행해 왔다. 전체 인력의 90% 이상이 개발자로, 다수의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가 속해 있다.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SK디스커버리, CJ대한통운 등 다양한 산업에서 BI 프로젝트 수행하며 사업 역량을 키워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BI 국가기술자격 시험인 '경영정보시각화능력' 평가가 처음으로 시행됨에 따라 관련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두희, 메타콩즈 前 대표 이강민과의 2년간 법적 다툼 끝에 '무혐의'

멋쟁이사자처럼은 이두희 이사가 2년간의 법적 분쟁 끝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2년간의 경영권 분쟁 중 이강민 메타콩즈 전 대표·황현기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경영진들의 '성매매' '주주 협박'과 같은 각종 의혹이 불거진 바 있으며, 이듬해 이강민 전 대표는 메타콩즈 이사회와 주주총회에서 해임돼 경영권을 상실했다. 이 과정 중 멋쟁이사자처럼은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홀더들을 위해 메콩을 정상화하고자 한다'며 메타콩즈를 인수했다. 이에 이강민 전 대표가 불복하며 이두희 이사를 횡령 및 배임 등으로 고소·고발했지만,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해 2월과 8월 두 차례 모든 혐의에서 불송치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검찰의 이번 무혐의 처분으로 지난 2년간 진행됐던 법적 다툼이 최종 종료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증권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