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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5월 35만6223대 판매…내수·수출 '희비'
민승기 기자
2024.06.03 16:23:27
국내 9% 줄고 해외 4% 늘어…권역별 시장 변화 탄력적 대응
이 기사는 2024년 06월 03일 16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 양재사옥 전경.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지난달 현대자동차의 내수와 수출 판매실적이 희비가 갈렸다.


현대차는 5월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9% 증가한 총 35만6223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시장은 전년 동월 대비 9.4% 감소한 6만220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 6884대, 쏘나타 5820대, 아반떼 5793대 등 총 1만8874대를 팔았다.


레저용차량(RV)은 팰리세이드 1335대, 싼타페 5605대, 투싼 4838대, 코나 2773대, 캐스퍼 3861대 등 총 2만921대 판매했다. 포터는 6989대, 스타리아는 2744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2512대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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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647대 ▲GV80 3313대 ▲GV70 2066대 등 총 1만136대가 팔렸다.


다소 부진했던 국내 시장과 달리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보다 4.7% 증가한 29만4023대를 판매했다. 


1~5월까지 누적 판매량에서도 국내 시장 부진, 해외 시장 성장세 분위기가 두드러졌다. 1~5월 누적 국내 판매량은 28만59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4% 감소했다. 같은 기간 해외 시장 판매량은 142만3563대로 3.2%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생산·판매 체계를 강화하고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보강 등을 통해 친환경차 판매를 제고하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공=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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