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금호타이어, 獨서 '엑스타' 신형 공개…유럽 공략
범찬희 기자
2024.06.03 09:52:31
'더 타이어 쾰른 2024' 참가…개발기간 4년, 에너지효율 및 마일리지 향상
'더 타이어 쾰른 2024' 마련될 금호타이어 부스 조감도. (제공=금호타이어)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금호타이어가 세계적 명성을 지닌 글로벌 타이어 전시회에서 '엑스타' 등 최신 기술력이 집역된 신제품을 선보인다.


금호타이어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글로벌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TTC) 2024'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TTC는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타이어 전문 전시회로 글로벌 주요 메이커들이 참가한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4일부터(현지시간) 6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안정성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관련기사 more
유럽거점 투자 밑그림, 재무체력 걸림돌 '자금조달·채무보증' 해외법인 지원 '고삐' 정일택號 부채비율 100%대 눈앞 금호타이어, 2Q 영업익 1515억원…고인치 효과 톡톡

이를 위해 신제품 여름용 타이어 ▲엑스타 스포츠S(ECSTA SPORT S) ▲엑스타 스포츠(ECSTA SPORT)의 패밀리 제품과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WP52 EV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엑스타 스포츠S 및 엑스타 스포츠는 고성능, 고출력 차량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해내는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이다. 금호타이어는 유럽과 글로벌시장에서 퍼포먼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자 KETC(금호타이어 유럽 연구소)에서 4년(2021~2024)의 개발기간을 거쳐 초고성능 스포츠 퍼포먼스를 검증하면서 에너지효율 및 마일리지까지 향상시켰다.


또한 윈터크래프트 WP52 EV는 기존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WP52 제품을 전기차의 특성에 맞게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한 전기차 전용 제품이다.


주력 판매 제품 전시와 함께 에어본 타이어 등 미래 컨셉 타이어들을 전시한다는 방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 유럽지역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신규 거래선 발굴 및 개발을 위한 전시 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강승 유럽본부장 전무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시회에서 금호타이어의 주력 제품이라 할 수 있는 ECSTA SPORT 패밀리 제품을 잠재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자리"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지향적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