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세계적 명성을 지닌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로부터 12년 연속 베스트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Best Korea Brands 202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톱(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재무적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모빌리티 부문 선정된 후 12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고객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첨단 타이어 제품 개발과 혁신 기술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지난 2022년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을 출시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돼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구현한다.
또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들과 소통하며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