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KB금융, 블랙스톤과 포괄적 업무협력 구축
이성희 기자
2024.05.20 14:23:03
공동투자 확대 등 양사 협력 강화…해외 자산운용 영역 확장
스티븐 슈워츠만 블랙스톤그룹 창업자 겸 회장(왼쪽부터),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KB금융과 블랙스톤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KB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KB금융그룹이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 블랙스톤과 포괄적 업무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콘래드 뉴욕 다운타운에서 열린 'Invest K-Finance' 행사 이후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스티븐 슈워츠만 블랙스톤 그룹 창업자 겸 회장, 양종희 KB금융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맺었다.


'Invest K-Finance'는 금감원 주도 하에 금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해외 IR 행사로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대한민국의 금융 산업과 제도 및 정책 환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금융사와의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열고 있다.


특히 올해 'Invest K-Finance'의 '해외 투자자와의 대화 세션'에서는 이복현 금감원장,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정부의 세제지원, 주요 투자지표 공표, 밸류업 지수 개발 등의 투자 활성화 정책과 대한민국 금융사들의 주주환원 정책을 해외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패널과의 질의 응답을 통해 해외 대체투자 시장 확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관련기사 more
비용효율성도 '리딩금융'…인력 슬림화 영향 이익 성장 효과에 30%대 '안착' '비은행 덕 본' KB금융 "계열사 시너지 높인다" 양종희 KB금융 회장 "콜센터 처우 개선 살피겠다"

이번에 KB금융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블랙스톤은 1조 달러 이상을 관리하는 세계 최대 대체자산 운용사다. 1985년 사모펀드 전문 운용사로 출범한 이래 사모펀드, 부동산, 인프라, 생명과학, 성장주, 크레디트(신용), 실물자산, 세컨더리펀드, 헤지펀드 등 전 세계 다양한 분야와 자산에 투자하며 장기적 관점의 투자 영역 간 시너지 창출에 성공했다.


KB금융은 그 동안 블랙스톤과 대체자산 펀드, 자금조달 분야 등에서 협력해 왔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 투자를 확대하는 등 한층 강화된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양종희 회장은 "블랙스톤은 철저한 분석과 리스크 관리를 중시하면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KB금융은 글로벌 선도 운용사인 블랙스톤과 함께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새로운 투자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함으로써 대한민국 금융산업이 해외 자산운용 영역을 확장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유통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