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주식회사 엘지
조현상 효성 부회장, 캄보디아 총리와 회동
박민규 기자
2024.05.20 06:31:43
"캄보디아는 잠재력 있는 나라, 아시아 사업 확장 모색"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왼쪽)이 지난 17일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 회담하고 있다. (제공=효성)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이 캄보디아 사업 확장을 시사했다. 효성은 타이어 보강재와 폴리프로필렌,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등을 캄보디아에 수출하고 있다.


효성은 조 부회장이 지난 17일 한국-캄보디아 정상 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 회동해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조 부회장은 마넷 총리에게 효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소개하면서 중국 및 베트남 투자 성공 사례와 함께 스판덱스,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등 세계 1위 제품을 설명했다.


조 부회장은 "캄보디아는 우호적인 비즈니스 환경과 발전 잠재력이 있는 나라"라며 "효성은 중국과 베트남에서의 성공에 이어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 확장을 모색 중으로, 캄보디아 정부에서도 관심과 지원 확대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마넷 총리는 "캄보디아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HS효성(신설 지주)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캄보디아로의 진출과 투자에 대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효성 분할, 주총 통과 故 조석래 회장 상속세 재원은 어떻게 효성, 신설 지주사 사명 'HS효성' 확정 '효성 삼남' 조현상, 효성重 지분 4.88%→3.16%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농협은행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