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신제품 출시 外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5.17 15:54:06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신제품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일상 속 새로운 AI 경험을 선사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며 AI 가전 경험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의 핵심 기능인 AI 기능과 냉각 기능은 유지하고 식재료 보관 기능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존과 외관은 동일하지만 19리터 확장된 861리터 저장 용량으로 더 많은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고, 대파, 부추 등 길쭉한 채소를 손쉽게 넣을 수 있는 '긴채소 보관실'로 한층 편리해졌다. 이밖에도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에서 AI 절약 모드 2단계 설정할 경우 최대 23%까지 에너지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출고가는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481만5000원~489만원이다. 


◆삼성스토어 "역대급 폭염 전망에 에어컨 판매 20% 급증"


삼성스토어는 지난 4월 매장에서 판매된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높아졌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방마다 냉방가전을 마련해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방방냉방' 트렌드 확산에 따라 스탠드형∙벽걸이형 제품 외에도 창문형∙시스템(천장형) 등 집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에어컨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실제 4월 삼성스토어 에어컨 판매량을 살펴보면 창문형 에어컨은 전년 대비 155% 상승,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은 전년 대비 58% 상승하며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아울러 올여름 역대급 폭염 예고로 에어컨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무풍에어컨의 지속적인 강세도 전망된다. 신제품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레이더 센서가 새롭게 탑재돼 ▲AI 부재 절전 ▲동작 감지 쾌적 ▲부재중 모니터링 ▲부재 건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능 강화로 편리한 사용은 물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 감소까지 한층 높였다.


◆LG유플러스, 실무역량 갖춘 미래 IT인재 육성한다

관련기사 more

LG유플러스가 K-디지털트레이닝(KDT)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소프트웨어(SW)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유레카(URECA)'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직업 훈련 사업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민간 기업이나 대학 등이 훈련기관으로 참여해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훈련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한 '유레카(URECA)' SW 교육과정은 'U+ REskilling aCAemy'라는 뜻으로, 실제 LG유플러스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이다. 단순 기술 교육이 아니라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해 실무형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은 LG유플러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이원희 LG유플러스 HRBP 담당은 "지원자들은 생생한 현장 기반의 교육을 통해 SW 우수인재로 성장하고 LG유플러스는 사업에 필요한 SW 개발 인력을 확보하는 윈-윈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왓챠피디아, 핫 10 랭킹 공개…'선재 업고 튀어' 1위 등극



왓챠는 왓챠피디아가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영화 '범죄도시4'를 제치고 인기 콘텐츠 1위로 올라서며 화제성을 입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왓챠는 이날 5월 3주차 '왓챠피디아 핫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핫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지난주 2위에서 또 한 번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1위로 등극했다. 3주 동안 1위를 지킨 영화 '범죄도시4'는 1계단 순위가 하락해 2위에 머물렀다. 3위는 영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로, 지난 8일 개봉 이후 왓챠피디아 별점과 검색량, 코멘트 수 등이 꾸준히 쌓여 상위권으로 진입했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다.


◆쿠첸, 천안시 취약 계층에 900만원 상당 주방가전 기부


쿠첸은 천안시 취약 계층에게 9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쿠첸은 16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밥솥을 비롯한 식기 건조기, 전기포트 등의 주방가전을 기부했다. 물품 지원 대상은 입장면에 거주하는 취약 계층 중 해당 제품들을 구비하지 않거나 노후한 가전제품 교체 지원이 필요한 가구다. 쿠첸은 생산 공장이 있는 천안 지역의 소외 계층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앞서 쿠첸은 농어민 및 고령자,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가전 무상 서비스'를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강남복지재단, 여성행복누리 등 다양한 복지시설에 주방가전을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DJI, 새 드론 페이로드 시리즈 '젠뮤즈 H30' 출시


DJI는 17일 DJI 젠뮤즈 H3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새로운 드론 페이로드 시리즈인 H30T 및 H30모델은 전천후 다중 센서 항공 페이로드로, 밤낮 상관없이 더 먼 거리에서 더 정확한 각도를 통해 보다 선명한 디테일의 시각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H30T는 광각 카메라, 줌 카메라,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레이저 거리측정기, NIR 보조등을 포함해 5개의 주요 모듈을 통합했다. H30의 경우 광각 카메라, 줌 카메라, 레이저 거리측정기, NIR 보조등을 포함해 총 4개의 모듈을 통합했다. 크리스티나 장 DJI 기업전략 담당 수석 이사는 "젠뮤즈 H30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항공 영상 촬영의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인식과 이미징 표준을 세우는 쾌거를 이뤘다"며 "신뢰할 수 있는 페이로드로 독보적인 시각 정보를 수집 기능을 통해 수색 구조 작업, 소방 작업, 기반 시설물 점검, 야생동물 보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드론 조종사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디모아, 어도비 상업부문 전문 총판 선정


디모아가 어도비코리아 상업부문 전문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디모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국내 상업 시장에 전문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상업, 공공 및 교육 분야에 걸친 사업영역을 하나로 단일화해 유통 역량을 집중하고 디지털 솔루션 시장 발전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총판 선정은 당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판매 및 지원뿐만 아니라 제품 교육 및 기술지원, 커스텀 솔루션 개발 영역에서도 역량을 발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3/5)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