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어플 출시 리뷰 이벤트
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MOU 체결 外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2024.05.17 09:52:22

◆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MOU 체결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왼쪽부터),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가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 중이다. (제공=롯데웰푸드)

[딜사이트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스튜디오드래곤이 글로벌 시장에서 드라마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것으로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지적재산권(IP) 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와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bhc치킨, 새 모델로 황정민 발탁

(제공=bhc그룹)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새로운 모델로 트리플 천만 배우 황정민을 발탁하고 신제품 '쏘마치'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새로운 브랜딩과 마케팅의 전환을 위해 새 모델 발탁에 심혈을 기울여 온 가운데 신규 모델로 배우 황정민이 선정됐다. bhc치킨이 신규 모델 황정민과 함께 선보이는 첫 작품은 지난 달 출시한 신제품 '쏘마치'의 TV 광고다. 5월 22일 공개되는 이번 광고는 깊은 소스 맛이 일품인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의 특징을 살려 '짙은 쏘스 깊은 맛남'을 주제로 bhc치킨과 황정민의 설레는 첫 만남을 한 편의 감성 로맨스 영화처럼 그려낸 것으로 알려졌다. 5월 말에는 '액션 치킨 누아르'라는 또 다른 장르의 디지털 필름도 공개하는 등 신제품 '쏘마치'를 홍보하기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남미 4국 여행' 상품 다시 한 번 선봬

(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이 19일 오후 8시 30분 '참좋은여행'과 함께 '남미 4국 여행'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참좋은여행의 남미 4국 여행은 작년 6월 25일 70분 만에 약 1350개 팀이 상담신청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인 상품이다. 앵콜 방송으로 기획된 이번 방송은 작년보다 업그레이드 된 일정으로 구성됐다. 브라질(리우데자네이루·이과수), 아르헨티나(부에노스아이레스·이과수·칼라파테), 볼리비아(우유니·라파즈), 페루(쿠스코·마추픽추)를 둘러보는 17일 일정이다. '한번 갈 때 아쉬움 없이'라는 콘셉트로 남미를 둘러볼 수 있도록 기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곳들로 일정이 진행된다. 남미의 이색관광지인 파타고니아 페리토 모레노 빙하에서는 직접 빙하를 밟으며 이지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세계 3대 미항 리우 에서는 카니발 체험과 크루즈투어가 포함되어 제대로 된 남미여행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디너쇼는 물론 우유니 소금호텔과 이과수 마꾸꼬 사파리 등 오감으로 남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도 포함되어 있다.


◆오아시스마켓, 동행축제 2차 행사 시작

(제공=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이 28일까지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 동행축제' 2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동행축제는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대형유통사,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힘을 합쳐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비축제다. 오아시스마켓은 동행축제 2차전을 맞아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상생을 위한 '소상공인 온라인장터'를 열고 보다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2만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받을 수 있는 동행축제 전용 쿠폰을 준비했다. 최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으며 28일까지 한번 사용할 수 있다. 매일 발급 받을 수 있는 20% 할인쿠폰도 마련했다. 소상공인 카테고리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외에 목표수량 달성 시 쿠폰을 증정하는 공동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쌀 물냉면(쌀면사리 4봉+냉면동치미육수 4봉) 상품 200개 판매 달성 시 200명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랜드 미쏘, '리조트 컬렉션' 출시

(제공=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미쏘(MIXXO)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우아한 디자인에 착용감이 편안한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리조트 컬렉션은 미쏘의 글로벌 트렌드 컬렉션의 일환으로 블라우스·스커트·원피스 등 다채로운 상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1940년대에서 60년대의 로맨틱한 스타일을 떠올릴 수 있는 레이디라이크룩 (Lady-like look, 요조숙녀 스타일)에 영감을 받았다. 오트 쿠튀르(고급 맞춤복)에서 주로 사용하는 드레이프, 꼬임 등의 요소를 적용해 우아한 이브닝 웨어(야회복)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여름 시즌에 맞게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촉감을 살린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플라워 패턴 레이어드 롱 원피스 ▲트위스트 디테일 슬리브리스 탑과 셋업 팬츠 ▲드레이프 언발란스 블라우스와 셋업 롱 스커트 등이 있다. 미쏘의 리조트 컬렉션은 오늘부터 미쏘 전국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外 골프존GDR아카데미, 하나투어와 MOU 체결 外 배민, '가성비 메뉴' 맞춤형 지원 나선다 外

◆시몬스, 신제품 프레임 '롬바드(Lombard)'∙'아비트(Avit)' 선봬

(제공=시몬스)

시몬스가 미니멀테리어를 완성하는 2024 S/S 신제품 프레임 '롬바드(Lombard)'와 '아비트(Avit)'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니멀테리어는 미니멀(Minimal)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장식을 최소화하고 화이트·그레이·블랙 등의 단색 계열 색상을 주로 사용해 간결하고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롬바드는 1930년대 시몬스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레임이다. 글로시한 유광 코팅에 가장자리 라인에는 메탈 느낌의 장식을 더해 미니멀한 분위기를 배가했다. 색상은 모던하고 차분한 화이트와 블랙 2종으로 출시된다. 아비트는 장식을 최소화한 심플한 디자인에 프레임 하단에 여유로운 네 개의 적재 공간까지 더한 수납형 프레임이다. 매일 쓰는 레일형 서랍 2개와 계절에 따라 정리가 가능한 벙커형 수납공간 2개로 구성돼 1인 가구와 자녀 방 등 공간 효율이 필요한 장소에 유용하다.


◆동서식품,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 출시

(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이 귀여운 판다 이미지를 새겨 넣은 한정판 '오레오 판다 에디션'을 선보이고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 일대에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레오 판다 에디션'과 팝업스토어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저트 쿠키인 오레오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오레오 쿠키에 귀여운 판다 캐릭터가 새겨져 있어 우유에 쿠키를 빠트리면 판다가 선명하게 보여 오레오 쿠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오레오 판다 에디션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레오 판다 팝업스토어는 18일부터 31일까지 에버랜드 씨라이언 빌리지에서 진행된다. 대나무숲 속 대형 오레오 판다로 꾸며진 포토존과 대나무통에 공을 넣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덩크존'으로 구성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웹드라마 '카페인 로맨스'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올 3월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웹드라마 '카페인 로맨스'의 누적 조회 수가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카페인 로맨스'는 이디야커피가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제작한 콘텐츠로 아이돌 팬덤 문화의 하나인 팬픽(팬 픽션)을 주 소재로 한 로맨스 드라마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제품을 즐기며 써 내려가는 팬픽을 통해 그려지는 청춘 남녀의 로맨스 스토리로 이디야커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카페인 로맨스'는 3월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인기 아이돌 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의 이진우와 woo!ah!(우아!)의 우연이 각각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을 알렸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 달달해지는 두 사람의 케미와 스토리에 최애와의 짜릿한 로맨스를 꿈꾸는 Z세대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LF 헤지스, '사무엘스몰즈'와 콜라보 에디션 공개

(제공=LF)

LF의 헤지스(HAZZYS)가 '사무엘스몰즈(SAMUEL SMALLS)'와 콜라보한 리미티드 에디션 '수퍼 헤지스(SUPER HAZZYS)'를 출시하고 성동구 사무엘스몰즈 쇼룸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5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성동구 사무엘스몰즈 쇼룸에서 진행된다. 이번 '수퍼 헤지스(SUPER HAZZYS)'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랙감이 있는 실버 컬러와 비비드한 컬러의 사무엘 스몰즈 스파이럴 케이블이 만난 비건 레더 소재 숄더백 ▲가방에 달아 '백꾸(bag+꾸미기)' 일명 '가방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케이블 액세서리 ▲컬러풀한 실리콘 소재에 스크류처럼 꼬인 스파이럴 케이블 등 총 3종이다. 팝업 기간 동안 현장 방문 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현장 구매 고객 대상 20% 할인과 수퍼 헤지스 리유저블 백을 제공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무엘스몰즈의 빈티지 뱃지 증정, 퍼피백 구매 고객 대상 사무엘스몰즈 10%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샘표,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 플로깅'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 임직원이 16일, 을지로동 주민센터 앞에서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 중이다. (제공=샘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 임직원이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동과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샘표 본사와 인접한 중구 을지로동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을지로 플로깅' 행사에 샘표가 동참한 것이다. 16일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에는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김덕수 을지로동장을 비롯한 샘표 임직원과 을지로동 주민 80여 명이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을지로동 주민센터에서부터 3개 조로 나뉘어 출발해 최근 젊은이들이 몰리는 '힙지로(힙하다+을지로)' 일대 청소 취약 구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샘표는 '지역사회 기여'를 실현하기 위해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샘표와 함께 플로깅에 함께 나선 지역 주민들에게 샘표는 연두순과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키트를 선물했다. 또한 5월 한 달간 언제든지 을지로에 방문해 '을지로 플로깅'에 참여하는 시민들 200명에게는 연두순을 지원한다.


◆아프라스,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서 미래형 스마트공장 체험

(제공=KGC인삼공사)

아시아-태평양 식품 규제기관장 협의체 아프라스(Asia-Pacific Food Regulatory Authority Summit‧APFRAS) 관계자들이 KGC인삼공사를 방문했다. KGC인삼공사는 14일 '아프라스 2024' 참석을 위해 방문한 중국·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등 4개국 관계자 23명이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아프라스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식품규제기관장급 협의체로 아태 지역의 식품규제기관 간 협력을 촉진하고 글로벌 식품안전 이슈를 논의하는 국제 회의다. KGC인삼공사 조찬기 원주공장장은 아프라스 관계자들에게 공장을 소개하고 제조라인 견학을 진행했다. KGC인삼공사 원주공장은 '선별-세삼-증삼-건조-추출·농축-충전-포장 등' 단계별 홍삼 제조과정에 자동화 공정을 접목했다. AI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파우치 비전검사기·초고속 파우치 충전기·저손상 수삼세척기 등 첨단 장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최상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KOMOS XO)' 론칭

(제공=하이트진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고급 멕시코 데킬라(Tequila)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제품인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세번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코모스 엑스오'는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는 단 6병 한정수량 수입했다. '코모스 엑스오'는 버번 베럴(Bourbon Barrel, 미국 위스키의 한 종류인 버번 위스키를 숙성시킨 오크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뒤 레드와인 베럴(Redwine Barrel, 레드와인을 숙성시킨 오크통), 화이트와인 베럴(Whitewine Barrel, 화이트와인을 숙성시킨 오크통) 그리고 셰리 캐스크(Sherry Cask, 셰리를 숙성한 오크통)에서 2년 가까이 추가 숙성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패키지 또한 고급스러운 크리스탈로 제작된 병에 담겨있어 소장가치가 높다. 도수는 42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