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일즈포스, 인포매티카 인수 추진
심두보 기자
2024.04.15 11:18:13
150억 달러 이상 규모 될 것으로 보여
이 기사는 2024년 04월 15일 10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세일즈포스 로고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IT 업계 빅딜 진행 중


세일즈포스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인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인포매티카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M&A 딜의 규모는 상당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수년 전 세일즈포스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테블로(Tableau) 인수와 필적할 만한 규모로 보입니다. 당시 이 M&A 규모는 150억 달러 이상이었죠. 가장 큰 딜은 세일즈포스가 2021년 슬랙 인수로, 규모는 280억 달러였습니다.


인포매티카는 뭐 하는 기업일까?

관련기사 more

인포매티카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여 조직이 수집한 데이터를 더 잘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기업은 AI 열풍에 편승해 AI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도구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인포매티카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생성형 AI 도구인 클레어 GPT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인포매티카는 광범위한 고객을 두고 있습니다. 야마하(Yamaha), 돌비(Dolby), KPMG, 일라이 릴리(Eli Lilly), 프레디 맥(Freddie Mac), CVS 헬스(CVS Health), 이베이(eBay), BMW, 유니레버(Unilever), 렌트 어 카(Rent A Car), 트위치(Twitch) 등 여러 산업의 대표 기업들이 이 고객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와 인포매티카의 주가는?


세일즈포스의 주가는 12일(현지시간) 1.61% 내린 294.32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15% 상승했습니다. 인포매티카는 최근 더 좋은 주가 퍼포먼스를 보였는데요. 올해 인포매티카의 주가는 약 43%나 올랐습니다. AI 열풍의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