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독 가격 인상 소식에 주가 급등한 스포티파이
심두보 기자
2024.04.04 09:40:18
4월 말까지 5개 시장에서 1~2달러 올려
이 기사는 2024년 04월 04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스포티파이 로고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 가격 올린다?


글로벌 최강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구독 가격 인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여러 국가에서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의 가격을 1년 만에 두 번째로 인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스포티파이는 4월 말까지 영국, 호주, 파키스탄을 포함한 5개 시장에서 월 구독료를 1~2달러 인상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물론 연내 다른 국가에서의 구독료 인상도 점쳐집니다.


또 스포티파이는 현재 프리미엄 플랜과 동일한 가격인 월 11달러의 새로운 기본 구독 플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포티파이는 여러 새로운 가격대의 구독 플랜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매출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전략입니다.


스포티파이와 손잡은 UMG

관련기사 more
'매그니피센트 7' 말고 '일렉트릭 11' 스포티파이의 질주는 멈추지 않는다!

가격 전략 외에도 파트너십도 스포티파이의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음악 기업 중 하나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손을 잡았습니다. 최근 UMG가 소속 아티스트의 새로운 홍보 창구로 스포티파이를 선택한 것입니다. UMG 소속 아티스트들은 스포티파이에서 신곡 티저 공개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스포티파이의 주가는?


스포티파이의 주가는 구독료 인상 가능성이 보도되자 급등했습니다. 3일(현지시간) 주가는 8.23% 오른 291.77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