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시노펙스, 베트남 초교에 정수시스템 기증
강동원 기자
2024.04.03 10:22:18
학교·아파트·군부대·병원 등 소규모로 적용 가능
베트남 현지 관계자들과 김인태 시노펙스 팀장(오른쪽)이 정수시스템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베트남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시노펙스는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는 멤브레인 필터 방식 고도정수 시스템을 베트남 응우옌 득 초등학교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고도정수 시스템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UF멤브레인 필터, 뎁스필터 등 4단계 정수시스템을 통해 지하수를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한다.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서는 정수를 위해 물을 끓여서 마시는 경우가 많다. 시노펙스 정수시스템은 판매용 생수 수준의 안전한 물로 정수한다. 가정에서 연료를 사용해 물을 끓일 때 발생하는 에너지 절감과 함께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일 수 있다. 국내 포항, 울산지역에 50대 이상 설치돼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노펙스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베트남 사업장 관내 지역에 매달 고도정수 시스템을 기증하고 있다. 응우옌 득 초등학교는 6번째로 사랑의 정수 시스템을 기증받았다. 응우옌 득 초등학교는 어린이와 선생님 등 총 1048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증한 정수 시스템은 하루 24톤(t)의 깨끗한 물을 공급, 식수와 음식 조리 등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시노펙스, 베트남서 FPCB 모듈 공장 준공 시노펙스, '주총 기념' 전 제품 할인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또, 인도네시아 찌아슴 지역에서는 시노펙스가 직접 설계, 시공, 운영하는 고도정수 시스템을 통해 지역주민 10만명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필터기술 적용 범위를 첨단 반도체 산업에서 혈액투석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가정용 제품에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필터'도 출시했다. 최근에는 주주총회를 통해 사업목적에 탄소 배출권 관련 사업을 추가했다. 이는 고도정수시스템 운영을 통해 절감되는 이산화탄소를 기반으로 탄소 배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싱크대와 세면대, 샤워실에 사용이 가능한 시노텍스 정수필터가 최근 한국물기술인증원으로부터 정수기 승인을 받았다"며 "사랑의 정수 시스템에 이어 사랑의 정수필터"기부도 검토하고 있으며 오염된 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