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I 스타트업에 돈 쏟아붓는 아마존
심두보 기자
2024.03.28 09:30:20
앤트로픽에 추가 투자…앤트로픽은 아마존 자체 반도체 사용하기로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앤트로픽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앤트로픽에 27.5억 달러 추가 투자


아마존이 앤트로픽(Anthropic)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합니다. 27일(현지시간) 아마존은 이 AI 스타트업에 27억 500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아마존의 앤트로픽에 대한 총 투자 규모는 40억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이번 투자 계약의 일환으로 앤트로픽은 일부 AI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아마존의 AWS 데이터센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주목할 점은 또 있습니다. 앤트로픽은 아마존의 자체 반도체를 사용하기로 합의한 것입니다. 앤트로픽은 구글의 자체 반도체도 사용하기로 약속했었는데요. 이런 움직임은 빅테크 기업들의 자체 AI 반도체 개발 속도를 가속화합니다.


앤트로픽은 어떤 회사일까?

관련기사 more
유튜브 CEO "오픈 AI가 유튜브로 훈련하면, 그건 위반" 딥마인드 공동 창업자 영입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이폰에 구글 제미나이 탑재될까?

앤트로픽은 오픈AI의 전 직원들이 모여 2021년에 만들었습니다. 오픈AI 창업에 함께 했던 다리오 아모데이(Dario Amodei)와 다니엘라 아모데이(Daniela Amodei) 남매를 포함한 4명이 공동으로 창업한 게 바로 앤트로픽이죠. 나머지 2인인 잭 클락(Jack Clark)과 자레드 캐플런(Jared Kaplan) 역시 오픈AI에서 일했습니다.


그럼 왜 오픈AI를 이탈했을까요? 이들은 외형 성장과 서비스 상용화에 집중하는 샘 알트만 오픈AI CEO의 철학에 반대했었죠. 특히 다리오 아모데이 앤트로픽 CEO는 효과적인 이타주의(EA, Effective Altruism)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EA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앤트로픽의 회사 형태는 영리법인이 아닌 공익법인입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아마존의 주가는 27일(현지시간) 0.86% 오른 179.83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20% 상승했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은 10.66%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