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성훈 키움운용 대표, DS운용 대표로 간다
이규연 기자
2024.03.21 17:35:26
2018년부터 키움운용 대표 역임…DS운용 '사모펀드 명가'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 (제공=키움투자자산운용)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가 DS자산운용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21일 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20일 키움투자자산운용에 사의를 표명했다. 김 대표는 본래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 연임이 내정된 상황이었지만 이를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김 대표가 일신상의 사유로 회사를 떠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본래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날 주주총회를 열어 김 대표의 연임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김 대표가 전날 사의를 나타내면서 정기 주주총회가 26일로 미뤄졌다.

관련기사 more
'구원투수' 키움운용 김기현號, 수익성 확충 복안은? 키움투자자산운용, 김기현 신임 대표 선임 '김성훈 영입' DS운용, 공모펀드 키울까 치열한 ETF 5위 싸움…신한·키움·한화운용 '초격차'

자산운용업계의 한 관계자는 "김 대표가 키움투자자산운용을 오랫동안 이끌어왔던 만큼 내부에서도 혼란이 클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키움투자자산운용 내부 인사가 다음 대표를 맡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동부증권(현 DB금융투자)을 거쳐 키움증권에서 홀세일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그 뒤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마케팅본부장을 맡았고 2018년 3월부터 키움투자자산운용 대표로 일해왔다. 


김 대표의 다음 행보는 DS자산운용 대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DS자산운용은 2008년 4월 설립된 기업이다. 투자 전문가인 장덕수 회장이 이끄는 곳으로 사모펀드 시장에서 이름을 알려왔다. 2023년 7월에는 첫 공모펀드를 내놓으면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