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송호성 기아 사장 "올해 EV3 출시, 시장 리더십 강화"
이세정 기자
2024.03.15 11:00:20
정기 주총 개최…"미래 성장동력인 PBV 사업 기반 확보 총력"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5일 10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 중이다. (제공=기아)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올해 사업전략에 대해 "전기차(EV) 라인업의 성공적 안착과 목적기반모빌리티(PBV)의 사업 기반 확보를 통해 지속 성장의 공고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사장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열린 제80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이 같은 내용의 올해 경영 방향을 공개했다.


송 사장은 올해 자동차 업계의 경영환경이 더욱 녹록치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국의 긴축정책과 고금리에 따른 경기 위축, 신규 수요 유입 감소 등이 불가피하다는 이유에서다.


기아는 불확실한 대외환경에 대비해 작년 대비 성장하는 전략을 수립했는데, ▲EV 시장 리더십 강화 및 PBV 네트워크 확대 ▲고객 중심 브랜드 전환 가속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올해 3대 전략으로 설정했다.

관련기사 more
송호성 기아 사장, 카자흐 대통령 면담…'협력 논의' 기아, 상반기 대졸 신입 채용…내달 1일까지 서류 접수 '투자 만큼 더 번다'…현대차·기아, 현금곳간 풍년 현대차 삼형제, 작년 투자비 첫 20조 돌파…올해는?

송 사장은 "최근 전동화 시장은 일시적 수요 둔화를 겪고 있지만,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다"며 "EV는 기아에게 새 도전이자 큰 기회인 만큼 EV6와 EV9으로 대변되는 상품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 볼륨 모델인 EV3를 출시해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 중반 론칭 예정인 PBV 비즈니스는 기아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핵심사업"이라며 "오토랜드 화성에 건설 중인 이보 플랜트(EVO Plant)를 비롯해 생산, 판매 에코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 필요한 사항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송 사장은 고객 중심 브랜드로의 전환과 관련해서 "기아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을 제고하겠다"며 "고객 데이터 관리 체계 고도화, 통합 글로벌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디지털 경험 혁신, 복합 체험 거점 구축, 국내 인증 중고차 사업 본격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지속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방안으로는 수익성 강화와 조직문화 혁신, 사회적 책임 강화를 제시했다.


송 사장은 "원가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 투자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고객 중심 브랜드로서 조직문화를 혁신하겠다"면서 "올해 장애인에 대한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다문화 가정 청소년 지원활동을 신규로 도입하고,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서스테이너불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아 주총에서는 임기가 끝나는 사외이사 2명 중 조화순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재선임하고, 물러나는 한철수 법무법인 화우 고문의 후임으로 이인경 MBK 파트너스 부사장(CFO)을 새롭게 선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