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우딘퓨쳐스, 해외 사업부 호조에 영업익 '흑자전환'
박기영 기자
2024.03.14 15:21:03
"미국 아마존 매출 30% 이상 증가…일본 유통망 안정적 진입 덕분"
아우딘퓨쳐스 지난해 실적.(자료=전자공시시스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아우딘퓨쳐스가 해외 화장품 사업부문 실적 호조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우딘퓨쳐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3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6.7%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1억원을 거둬 같은 기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별도기준 영업이익 역시 7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 9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던 것을 고려하면 1년 새 104억원에 달하는 수익 개선에 성공한 셈이다.


이번 흑자전환은 유통 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수익성이 향상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미국 아마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이상  증가했고, 일본에 진출한 자체 브랜드 '네오젠'이 일본 큐텐(Q10)등 유통망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면서 유의미한 매출을 달성중이다.


화장품 사업부의 실적 호조는 업황 개선 영향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종료로 화장품 업종 전체가 매출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보이고 있다.


아우딘퓨쳐스 관계자는 "영업이익 달성은 유통 구조 개선과 코로나 3년을 함께 버텨온 직원들이 합심한 덕분"이라며 "해외 매출은 초기비용 투입이 끝나고 본격적인 매출 및 수익 발생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어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이차전지사업부의 매출이 본격화 되는 시점으로 화장품사업부와 이차전지사업부 투트랙으로 인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개선으로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한해가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우딘퓨쳐스, 갑진과 이차전지 충방 설비 생산 위탁계약 아우딘퓨쳐스, 갑진과 이차전지 관련 위탁생산 MOU 갑진, 美배터리사와 공급계약 변경…200억 증액 나종국 대표 "'아우딘퓨쳐스서 내실·성장 동시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