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엔씨소프트 '퍼플',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이호정, 최지웅, 김가영, 이태웅 기자
2024.03.12 15:32:50

◆엔씨소프트 '퍼플',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호정, 최지웅, 김가영,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퍼플(PURPLE)'이 한국 게임 플랫폼중에서는 처음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F Design Award 2024)'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퍼플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 카테고리에서 수상했다. 크로스 플레이, 라이브 스트리밍,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업비트, 신규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 


관련기사 more
넷마블, 2024 모바일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1위 ​外 위메이드,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한국 퍼블리셔 부문 3위 外 컴투스, 'BTS 쿠킹온' 원스토어 사전 예약 ​外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가상자산지수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새로운 'BTC-ETH 듀오 전략 지수(인덱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BTC-ETH 듀오 지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BTC)과 2위인 이더리움(ETH)으로 구성된 전략 지수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월 1대1 비중으로 조정하는 동일 가중 방식을 적용한다. 지난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승인하면서, 대표 가상자산으로 꼽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두나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유하는 전략 지수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아키에이지 워, 게임 특화 카카오 클라우드 적용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게임즈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는 글로벌 64개국에서 약 20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PC MMORPG '아키에이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빠른 전투 속도를 기반으로 한 호쾌한 전투, 로딩 없이 이동 가능한 심리스 월드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픽코마,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5개 부문 선정 



카카오픽코마가 데이터에이아이가 발표한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5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공개된 전 세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퍼블리셔 중 만화 애플리케이션(앱) 퍼블리셔는 카카오픽코마가 유일하다. 수상내역은 전 세계 소비자 지출 기준 ▲전 세계 전체 퍼블리셔 상위 35위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 본사를 둔 퍼블리셔 상위 18위(모바일 퍼포먼스 스코어 기준) ▲전 세계 상위 모회사 18위 ▲일본에 본사를 둔 상위 모회사 2위 ▲일본에 본사를 둔 상위 앱 3위이다. 카카오픽코마는 일본과 프랑스에서 디지털 만화 플랫폼 픽코마를 운영 중이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을 넷마블 지타워에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격주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실무자와 함께 ▲뉴미디어(틱톡, 릴스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콘텐츠 작성 ▲게임, 1020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마블챌린저' 21기 인원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컴투스 'MLB 라이벌', 새 시즌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MLB 라이벌은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 및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생생한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메이저리그 개막 전까지 'MLB 라이벌'의 글로벌 서비스 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빗썸, 매일 참여하고 포인트 받아가는, 혜택존 오픈



빗썸이 신규 서비스 '혜택존'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신설된 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을 성공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다. 빗썸 앱 혹은 모바일 웹에 접속해 상품·서비스 카테고리 내에 위치한 혜택존에서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혜택존이 공개한 첫 미션은 '오늘의 시세' 예측이다. 매일 비트코인의 전날 종가 대비 가격 등락을 예측하는 미션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참여 가능하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