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MW코리아, 주문진해수욕장 EV 충전소 개소
범찬희 기자
2024.03.12 09:44:32
전기차 8대 동시 충전 가능…'차징 넥스트' 프로젝트 속도
강원도 주문진해수욕장 인근에 마련된 'BMW 차징 스테이션' 전경. (제공=BMW코리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BMW코리아가 여름철 인기 피서지인 주문진해수욕장에 전기차 충전 시설을 마련했다.


BMW코리아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주문진해수욕장에 전기차 충전 시설인 'BMW 차징 스테이션'을 공식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주문진해수욕장 BMW 차징 스테이션은 최대 8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이다. 충전소 건축물에는 강원도에 널리 분포한 소나무의 무늬를 적용해 지역적 특색을 강조했다.


또한 주문진해수욕장 BMW 차징 스테이션은 BMW 그룹의 전동화 모델뿐 아니라 국내 모든 전기차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에 개방된다. 이를 통해 인근 지역 시민이나 휴양객 등의 전기차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아우디코리아, 신임 사장에 스티브 클로티 선임 BMW,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 출시 코오롱모터스, BMW 구미 통합센터 새 단장 수입차 2월 신규 등록, 25% 줄었다

BMW코리아는 2022년 12월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 80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공간 충전 시설을 마련하며 처음으로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이후 서울과 경북 등 전국 각지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장한 결과 지난달 기준 총 1119기에 이르는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BMW코리아는 올해 1년간 총 10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확충하는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 프로젝트를 추가로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풍력 발전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와 전기차용 배터리를 재활용해 만든 ESS(에너지저장장치)를 결합한 형태의 'ESG 차징 스테이션'을 구축해 BMW 브랜드 철학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한층 강화한다.


이외에도 기존 BMW 차징 스테이션에서 한 단계 진화한 신개념 충전 및 휴식 공간인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에 건립되는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은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안락한 휴게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전시해 BMW가 제안하는 새로운 'e-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