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FDA 허가 外
이상균, 최광석, 엄주연 기자
2024.03.04 14:36:10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FDA 허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제공=휴젤)

[딜사이트 이상균, 최광석, 엄주연 기자] 휴젤은 지난달 29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 50유닛과 100유닛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FDA 승인으로 휴젤은 글로벌 3대 톡신 시장인 미국·중국·유럽에 모두 진출한 국내 최초 및 유일한 기업이자 전 세계 3번째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휴젤의 레티보는 현재까지 총 63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미국은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으로 전체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휴젤은 올해 중순 제품 론칭을 목표로 시장 진출 전략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지난해 캐나다에서 론칭한 이후 북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진 만큼 미국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레티보 허가로 휴젤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규제 조건을 요하는 FDA로부터 제품력과 신뢰도를 입증했으며 회사의 글로벌 리더십 또한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새 모델로 '라이즈' 선정


박카스맛 젤리(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라이즈를 모델로 기용해 MZ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교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3종으로 구성돼 있다. 3가지 제품 전면에 라이즈 멤버들의 단독컷과 멤버들이 함께 있는 유닛컷이 담긴다. 해당 제품들은 약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박카스맛 젤리 3종 22입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오는 15일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Dmall)에 단독으로 출시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라이즈가 지닌 건강하고 밝고 진취적인 청춘의 이미지와 박카스맛 젤리의 지향점이 맞아 메인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비케어, '키메스 2024' 참가해 신규 라인업 공개

관련기사 more
휴젤, CI·홈페이지 재단장…초일류 도약 의지 한선호 휴젤 대표 "미국서 차별화된 입지 구축" 휴젤, 환경·안전 국제인증 2종 획득
(제공=GC녹십자)

GC녹십자 계열사 유비케어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2024(키메스)'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병·의원에서 필수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동시에 환자를 유연하게 연결해 의료진에게는 환자 진료의 편의를, 환자에게는 병·의원 이용편의를 제공하는 핵심 라인업을 공개한다. 'NEW EMR'은 멀티태스킹 접수, 진료과별 맞춤 진료기능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등 병·의원 진료 효율 강화에 특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최신 IT 트렌드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반영한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올해 출시 예정인 원스톱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선보이며 키메스 현장 계약 시 무상 사용 기간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는 끊임없이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을 통해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 수상


대웅제약이 GPTW 선정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에서 수상한 후 단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 가운데 임직원 대상 설문을 통해 얻어진 설문 결과의 긍정 응답률이 60%가 넘는 기업 중 고득점을 획득한 기업들이 선정된다. 설문은 총 5개 항목(▲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으로 구분되며 각 항목당 3가지의 요소로 세분화해 평가한다. 대웅제약은 ESG 경영 활동을 위해 인재 확보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상시 채용, 채용 정보 제공 채널 다각화, 직무급 제도, 거현량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공정과 자율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메딕스·지씨에스, 의료기기 '더마아톰' 독점 공급계약


휴메딕스는 최근 지씨에스와 '더마아톰'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휴메딕스)

휴메딕스는 최근 의료기기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 지씨에스와 '더마아톰' 독점 판매 및 제품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더마아톰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며 전동식 의약품 주입펌프 '더먀샤인',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아크네'에 이어 미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장한다. 더마아톰은 피부 자극을 통해 의약품 등의 흡수를 돕는 2등급 의료기기다. 바이알(유리병)을 기기에 장착한 뒤 64핀 전용 니들(주사침)을 통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이번 더마아톰 독점 판매 계약을 통해 휴메딕스의 미용 의료기기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고자 한다"며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에 더마아톰을 더해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이핏,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 출시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의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은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의 신규 라인업으로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와 동일하게 단백질, 식이섬유, 셀레늄이 풍부한 '카무트'를 곡물 그대로 발효한 100% 식물유래 효소를 함유한 제품이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빠른 분해를 도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열량과 당 걱정 없는 달콤한 바나나맛을 첨가했다. 또한 알로에베라겔, 푸룬농축분말 등 건강가득 포뮬러도 추가했다. 동국제약은 신규 출시를 기념해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라운지 멤버십 전용 최대 52% 신제품 특가 할인 및 2천원 웰컴 쿠폰을 증정한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는 젊은 세대도 좋아할 만한 바나나맛의 달콤함을 첨가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심플로그, 클렌징라인 2종 올리브영 입점



삼진제약은 자사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의 품목 중 베스트셀러 클렌징라인 2종 '올클렌징밤'과 '퓨어클렌징폼'이 올리브영에 입점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심플로그 '올클렌징밤'은 지난 2월 MZ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과 주요 매장에 심플로그 '올클렌징밤'과 '퓨어클렌징폼' 2종을 런칭했고 이번 매장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더 확대할 예정이다. '올클렌징밤'은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한 단 10개의 전성분 함유로 깔끔한 사용감에 편리한 사용성까지 더해졌으며 테스트를 통해 메이크업세정력 97% 이상, '모공 속 노폐물 제거력 90% 이상'을 충족시켰다. 함께 런칭한 '퓨어클렌징폼'은 단 5개의 전성분이 함유된 투명한 젤 타입의 제품이다. '심플로그' 브랜드 정자혜 PM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소비자 층으로부터 SNS를 통해 입소문으로 성장해 온 심플로그 브랜드가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경동제약, '건강과 희망 상징' 새로운 CI공개



경동제약은 4일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변경된 신규 CI는 건강과 희망을 상징하는 은행나무 잎을 모티프로 제작됐다. 은행나무 잎 모양의 심벌에 라운드 박스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안정감이 느껴지도록 표현했다. 새롭게 도입된 CI는 공식 홈페이지, TV 광고, 홍보물 및 새롭게 제작하는 인쇄·판촉물 등에 즉시 적용된다. 기타 CI가 활용되는 모든 곳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신규 CI에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경동제약의 의지를 담았다"며 "새로운 CI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