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정상 CTO, 아이온큐 떠난다
심두보 기자
2024.03.01 08:30:20
공동창업자 모두 물러나며 주가 급락한 아이온큐, 위기 이겨낼 수 있을까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이온큐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산업에서 다시 학계로 복귀


양자 컴퓨팅 스타트업 아이온큐의 핵심 인물인 김정상 CTO가 회사를 떠납니다. 28일(현지시간) 아이온큐의 피터 채프먼 CEO는 "이번 분기 말 김정상 박사가 아이온큐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온큐에게는 큰 악재인데요. 불과 수개월 전 회사의 다른 C레벨 임원이 회사를 떠났기 때문입니다. 2023년 10월 크리스 몬로 교수는 아이온큐 최고과학책임자(CSO)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크리스 몬로 교수와 김정상 교수는 아이온큐의 공동 창업자입니다. 즉, 회사의 기술 개발을 이끄는 두 창업자가 모두 회사를 떠나게 된 것입니다.


왜 떠났을까?

관련기사 more
아이온큐 "2023년은 획기적인 한 해" 아이온큐, 리스케일과 파트너십 체결

김정상 교수와 크리스 몬로 교수 모두 '학업'을 이유로 회사를 떠나게 되었는데요. 정말 그럴까요?


두 창업자의 연속적인 이탈에 대해 일각에선 "양자 컴퓨팅의 상업화 단계에서 큰 난관에 봉착한 게 아니냐"는 추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온큐는 현재 양자 컴퓨터를 제조하기 위한 초기 단계에 진입해 있죠.


두 사람이 아이온큐를 창업한 때는 2015년입니다. 둘은 약 10년 동안 아이온큐에 몸을 담은 셈입니다. 2021년 SPAC 합병 방식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입성한 아이온큐는 개인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한국인 CTO 김정상 교수의 존재는 한국 개인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급락한 아이온큐 주가


창업자의 이탈 소식에 아이온큐 주가는 29일(현지시간) 7.99% 급락한 10.36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들어 14.80% 떨어지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