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1번가, 초개인화 추천 'Ai홈' 베타 개시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2024.02.26 10:36:39

◆11번가,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 베타서비스 개시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11번가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11번가가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이다. 고객의 검색, 구매 이력 등을 바탕으로 쇼핑 패턴, 관심분야 등을 파악하고, 관심 상품을 예측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최근 두 고객이 같은 라면 상품을 살펴봤다고 하더라도, 한 고객에게는 짜장라면, 매운라면을 추천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캠핑용 미니버너, 채끝살을 추천하는 식으로, 11번가 고객 개개인을 위한 각기 다른 '맞춤형 추천 리스트'를 제안한다.


◆CJ프레시웨이,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신메뉴 공동개발


CJ프레시웨이가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레저시설 맞춤형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2일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식음료 분야 정보 교류 및 품질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포레스트 리솜, 아일랜드 리솜 등 웰니스테마형 리조트를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레저 계열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레저시설 이용객을 위한 메뉴 공동 개발을 골자로 하며, 양사는 호반호텔앤리조트 전용 메뉴 개발과 F&B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기로 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판매채널를 확보하고, CJ프레시웨이는 상품 소싱 및 메뉴 기획에 힘쓴다. 메뉴 출시 후에는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풀무원, 인기템 '서울라면' 전국 판매 확대

관련기사 more
11번가 "1분기 EBITDA 흑자…개선 가시화"

풀무원이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여 호평받은 서울시 굿즈 '서울라면'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본격 확산에 나선다. 풀무원식품은 서울굿즈샵에서 단독 판매하던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이번 달 말부터 일반 유통 채널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풀무원이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해 출시한 건면(라면) 제품이다.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이 담겼다.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3월에는 각종 온라인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입한다.


◆교촌치킨, '교촌 1991스쿨'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와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 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촌 1991스쿨은 교촌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경기·김해 등 전국에 위치한 교육 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참여자가 직접 치킨의 조리와 포장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교촌 1991스쿨은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촌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총 15인의 서포터즈가 참여했다.


◆다이소, '2023 봄봄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023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봄봄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한 ㈜아성다이소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시리즈로 '벚꽃'을 모티브로 한 봄상품들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러블리 하이틴 무드'를 컨셉으로 했고, 올해에는 '봄을 그려 봄' 컨셉으로 새롭게 변화를 줬다. 이번 시리즈는 클래식한 벚꽃 디자인을 주요 특징으로 해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빙용품, 패션용품, 폰꾸미기용품 등 70여 종을 선보인다.


◆해태제과, 통밀 '포키 버터초콜릿' 출시


해태제과는 통밀 스틱 과자 '포키 버터초콜릿'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두툼한 통밀 스틱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을 감싼 스틱 과자다. 국내산 통밀에 통밀 스틱 겉면을 감싼 밀크 초콜릿은 뉴질랜드산 청정 우유를 섞어 만들었다. 부드러운 달콤 쌉쌀함에 통밀의 고소함이 더해졌다고 밝혔다. 얇은 극세 포키부터 두툼한 통밀 스틱까지 두께별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쿠팡, '봄 리빙페어' 진행


쿠팡이 봄맞이를 위한 집안 새 단장을 돕는 '봄 리빙페어'를 실시한다. 오는 3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사철과 봄맞이 시즌에 맞춰 준비한 이번 리빙페어에서는 대청소 필수품인 각종 청소, 정리, 수납용품부터 싱그러운 봄 분위기 연출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다수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베딩 (파르페by알레르망·그래이불·마틸라·모던하우스), 욕실 및 청소용품 (스카치브라이트·이지드롭·바디럽·아토젯), 가구 (웰퍼니처·스피드랙·삼익가구·네오체어), 홈데코 (코코도르·뷰카·쿤달), 툴스 (듀라셀·번개표) 등이 대표적이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봄맞이 신상 가방·신발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영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가 봄 신학기, 취업 시즌을 맞아 20대 고객들을 위한 24SS(봄여름) 신상 가방 및 신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봄 시즌에는 '발레코어' 무드와 '올드머니' 트렌드가 대세였다면, 이번 봄에는 90년대 미니멀리즘과 함께 '영 클래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이번 24SS(봄여름) 컬렉션 메인 테마는 '로우키 럭셔리(LowKey Luxury)다.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한 고급스러운 영 클래식 무드를 강조했다. 가방의 경우 '빅 백(Big Bag)' 트렌드에 맞게 지난해 보다 커진 사이즈가 돋보이며, 신발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조됐다.


◆대상,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캠페인 '3.1런' 후원


대상이 3.1절을 맞아 열리는 '3.1런'을 후원하며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에 앞장선다고 26일 밝혔다. '3.1런'은 2021년부터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대한사람 대한으로'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진행해오고 있는 기부 마라톤이다. '3.1런' 참가자와 후원기업은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과 후손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3배에 달하는 역대 최다 인원 3100명이 참가할 예정인 만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마켓, 몽골 1위 쇼핑몰 '쇼피'와 업무협약


G마켓이 21일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py)와 G마켓 판매 상품의 쇼피 입점 및 양사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쇼피는 몽골 1위의 이커머스 기업으로, 국내 오픈마켓 중 쇼피와 업무협약을 맺는 것은 G마켓이 처음이다. 양측은 G마켓에서 판매 중인 역직구 상품의 쇼피 입점을 통해 한국 제품의 몽골 판매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G마켓은 해외 역직구 셀러의 몽골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쇼피는 G마켓 상품 연동을 통해 K-컬처를 즐기는 MZ세대 고객을 공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