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공개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2024.02.22 12:00:20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공개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삼성전자가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갤럭시 핏3'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눈에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원 클릭 밴드로 원하는 스타일의 워치 밴드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특히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 경험도 향상됐다. 갤럭시 핏3의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 제어도 가능하다. 갤럭시 핏3는 그레이·실버·핑크 골드 3가지 색상으로 아시아, 중남미 등의 일부 국가에서 23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덕션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23일 내구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고∙오븐∙인덕션∙후드∙식기세척기 등 키친 패키지와 무풍 시스템 에어컨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이번 라인업은 모스 경도 8단계에 해당할 정도로 단단한 '인피니트 글라스'가 탑재돼 스크래치에 강하다. 아울러 매트한 질감과 새틴 차콜 색상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은은한 느낌을 자아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은 전체 화구를 동시에 최대 3400W로 사용 가능한 강력한 화력을 갖췄으며, 편리하고 전문적인 요리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쿡'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스마트싱스와 연동하면 다양한 맞춤 및 자동 요리가 가능하다. 이외 소음을 줄이고 화동 자동 이능 기능을 탑재하는 등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이번 제품은 화구 타입에 따라 총 2개 모델로 출시한다. 출고가는 콰트로 플렉스 모델 214만원, 싱글 3구 모델 184만원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S23에 AI 기능 확대 지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S23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에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내달 말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등 총 9개 모델 대상 '원 UI 6.1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13개 언어의 번역과 메시지 톤 변화를 지원하는 '채팅 어시스트'와 '실시간 통역' 등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의사 소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생산성 경험도 더욱 강화된다. ▲구글과의 협력으로 새로운 검색 방식을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인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기능과 AI가 사진을 분석해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높여준다. 노태문 MX사업부장(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고 무한한 모바일 AI의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T 지니 TV, 프라임슈퍼팩에 극장동시영화 월 2편 무료 제공


KT는 IPTV 서비스 지니 TV의 월정액 '프라임슈퍼팩'에서 '노량', '서울의 봄' 등 OTT에서 볼 수 없는 극장 상영작을 주말한정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KT는 약 10만여편의 영화·해외드라마·국내드라마·예능·애니시리즈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월 1만1000원에 무제한 즐길수 있는 '프라임슈퍼팩'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KT는 지니 TV 대표 구독형 월정액 상품인 프라임슈퍼팩에 '프라임슈퍼위크엔드' 프로그램을 도입해 국내 구독형 서비스 중 가장 빠르게 최신영화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프라임슈퍼위크엔드'는 지니 TV '프라임슈퍼팩' 고객 대상으로 현재 극장 상영 중인 최신영화를 매월 2편씩 주말한정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이다. KT 관계자는 "지니 TV '프라임슈퍼팩'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고객입장에선 가성비가 높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LG유플, '화물잇고' 차주 소통 채널 강화


LG유플러스는 화물운송중개 DX 플랫폼 '화물잇고'에서 차주가 직접 플랫폼을 이용해보며 개선점과 보완점을 제안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화물잇고는 화물 운송을 의뢰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화물을 직접 운송하는 차주를 매칭시켜주는 DX 플랫폼이다. 아직 아날로그 웹 방식이 주를 이루는 미들마일(B2B간 운송)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배차, 운송, 정산, 거래처 관리 등 화물 운송 중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개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화물잇고 플랫폼에 AI 기술력을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페인포인트를 지속 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향후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인 '익시(ixi)'를 기반으로 가격 산출, 노선 및 배차 최적화, 합짐 등 화물 차주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지속 고도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한전선, 이집트 초고압 시장 첫 진출 쾌거



대한전선은 이집트 정부의 합작 기업인 전력시스템기술공사(EPS)가 발주한 50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집트 북동쪽 바드르 지역의 기설 변전소와 신규 HVDC 변환소를 지중(地中) 전력 케이블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한전선은 500kV HVAC(초고압교류송전) 케이블을 공급하고 프로젝트를 관리 감독한다. 500kV은 현재 상용화된 HVAC 케이블 중 가장 높은 전압으로, 통상 초고압으로 분류되는 EHV(Extra High Voltage)보다 한 단계 진화된 UHV(Ultra High Voltage)로 불린다. 국내에서는 대한전선이 최초로 제품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 수주는 이집트 초고압 시장에 첫 발을 들인 유의미한 성과로 평가된다. 500kV은 이집트에서 사용하는 최고 전압으로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돼, 업체 선정 시 엄격한 평가가 수반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이집트는 북아프리카 내에서 성장이 예상되는 국가인 만큼 이번 수주를 발판삼아 향후 더 많은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김준기문화재단, 올해 140명에 장학금 지급


DB김준기문화재단은 2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2024 DB드림리더장학생 증서수여식'을 열고 140명의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이날 밝혔다. 선발된 DB드림리더장학생들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장학생들은 장학금 수혜와 함께 1년간 ESG 환경 분야를 주제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 실행할 계획이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올해 총 110억원 규모의 장학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LS그룹, AI·빅데이터 인재 육성 위한 'K-하이테크 플랫폼' 운영


LS그룹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LS미래원에 지역 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LS K-하이테크 플랫폼'을 개소해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K-하이테크 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AI, IoT, 2차전지 등 신기술 분야의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를 거점으로 관련 시설이나 장비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재직자, 구직청년, 자영업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LS는 그룹이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내 첨단 신기술 융합 관련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 디지털 캠프 ▲ LS 빅데이터 스쿨 ▲ DT 세미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LG CNS, 연암공대와 차세대 ERP 전문가 육성한다


LG CNS는 연암공대와 21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DX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소프트웨어학과에 SAP 전공을 신설한다. 올해 3학년 학생들부터 세부전공으로 SAP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LG CNS는 글로벌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SAP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LG CNS는 SAP와 함께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암공대의 ERP 전문가 양성을 지원한다. LG CNS는 앞으로도 DX 관련 분야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연암공대와 연구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SK C&C, 뇌경색 진단 AI 솔루션 식약처 허가 획득


SK C&C는 22일 뇌경색 진단 AI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이상 여부를 찾아낸다. 의료진이 골든타임 내에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뇌경색 가능성을 0에서 100%까지 수치로 제시하고, 심각도에 따라 7단계로 구분해 알려준다. 이상 부위를 히트맵 또는 외곽 선으로 표시해 놓치기 쉬운 미세 부위도 의료진이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서 SK C&C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에 수천 명 규모의 뇌경색 환자 판독 영상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개발 과정에서 AI 진단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과 아주대학교병원 신경두경부 영상 전문의들의 검증 절차도 거쳤다. 기존 식약처 허가를 받은 뇌출혈 진단 AI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출혈'과 병행 사용하면 비조영 CT영상에서 뇌출혈과 뇌경색도 동시에 판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