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영풍 돈줄 줄인 고려아연… 영풍 "배당 더 달라" 반발​ 外
박안나 기자
2024.02.21 13:35:41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1일 13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영풍 돈줄 줄인 고려아연… 영풍 "배당 더 달라" 반발 [조선비즈]

'한 지붕 두 집안'인 고려아연의 최 씨 측과 장 씨 측이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표 대결을 벌인다. 고(故) 장병희·최기호 창업주가 영풍그룹을 설립한 이후 지난 75년간 고려아연은 최 씨 일가가, 전자 계열은 장 씨 일가가 맡아서 경영해 왔으나 고려아연의 덩치가 커지면서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두 집안은 고려아연의 배당금을 놓고도 갈등을 빚고 있다.

우선주를 보통주로…전환청구 진행하는 신영증권 왜? [한국경제]

신영증권이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일각에선 경영권을 방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하고 있다. 우선주가 보통주로 전환되면 자사주 비중이 총발행주식 수의 50%를 넘어 적은 지분으로도 경영권을 공고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 측에선 우선주 투자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전환 청구를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다올증권 2대주주, PF관련 정보 확보…주주제안 발송 [비즈워치]

다올투자증권의 2대주주인 김기수 프레스토투자자문 대표가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 정보를 포함한 회계장부 열람권을 확보했다. 김 대표측은 회사 측에 주주제안서도 발송하면서 내달 주총에서의 행동을 예고했다. 다올투자증권은 내주 이사회를 통해 주주총회 안건을 결정할 예정이다.  


日 키오시아 공장서 SK하이닉스 낸드 생산설…가능할까? [뉴시스]

 일본 키오시아가 웨스턴디지털(WD)과 합병하기 위한 돌파구 마련 차원에서 SK하이닉스에 자사 낸드 생산공장 이용을 제안했다는 일본 언론 보도가 나와 이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승자독식' 경향이 강한 메모리 업계에서 자사 생산시설을 빌려주겠다는 제안은 극히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일본 언론 보도 이후 SK하이닉스와 키오시아는 사실 자체를 전면 부인했지만 이전에도 메모리 업계에선 비슷한 협력이 없지 않아 가능성은 '반반'이라는 관측이다.


'실거주 의무 3년 유예' 개정안 국토위 법안소위 통과 [뉴스시]

분양가상한제 아파트에 대한 실거주 의무를 3년간 유예하는 주택법 개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법안소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1일 오전 국토법안소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주택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해당 법안은 실거주 의무가 시작되는 시점을 '최초 입주 가능일'에서 '최초 입주 후 3년 이내'로 완화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관련기사 more
고려아연 VS 영풍, 주총 앞두고 소액주주 구애 고려아연 주주환원율 76%…한국 평균보다 2배 높아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 "반도체 혁신, 절실한 노력이 낳아"

잠실 진주 공사비 '평당 823만원' 시공단 최후 통첩 [아시아경제]

지난해 말부터 공사비 인상 갈등을 겪고 있는 서울 송파구 잠실 진주아파트 조합에 삼성물산 등 시공사업단이 최후 통첩을 보냈다. 공사비를 전보다 7.5% 낮춘 절충안을 조합이 수용할지 관심이 모인다.  21일 삼성물산, HDC현대산업개발 등 시공사업단은 공사비를 3.3㎡당 823만원으로 계약을 변경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잠실 진주아파트 재건축 조합에 전달했다. 


신한證, 에이피알 최종 경쟁률 1112.6대 1…절반은 첫 공모주 [헤럴드경제]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주목받은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공모주 청약의 최종 경쟁률은 1112.26대 1로 집계됐다. 청약 고객 중 절반은 공모주 첫 투자자들이다. 대표 주관사인 신한투자증권은 21일 이에이피알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 분석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균등 배정 주식 수는 0.06주, 비례 배정 경쟁률 2223.52 대 1을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