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팝x코카콜라' K-Wave 출시 "한국의 맛 담았다"
권녕찬 기자
2024.02.20 18:00:23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 '상큼한 최애 맛' 선봬 "전세계 K팝 팬덤과 소통"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0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카콜라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사진=딜사이트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카콜라가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20일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한국 특유의 역동성을 담아낸 '상큼한 최애 맛(영문명: Fruity Fantasy)'을 통해 전세계 K팝 팬들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코카콜라음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K-Wave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국내외 취재진과 글로벌 메가 인플루엔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글로벌 간담회를 이끌기 위해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와 권정현 한·일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상무),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등 3인이 참석했다.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사진=딜사이트

블라드 글로벌 전략 디렉터는 "오늘 선보이는 K-Wave는 기존 코카콜라 본연의 맛 85%에 한국 특유의 맛 15%가 담긴 신제품"이라며 "전세계 제품 개발자들과 함께 한국의 에너지 넘치고 역동적인 맛을 구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코카콜라, 글로벌 신제품 'K-Wave'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권정현 브랜드 마케팅 리드는 "1년 넘게 치열하게 준비했다"며 "K-한류 중 가장 임팩트가 있는게 K팝이어서 글로벌 콜라보를 진행했는데 열정적인 팬덤을 가진 K팝을 통해 코카콜라의 독특한 제품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K팝과 관련한 각종 채널 스트리밍 수가 90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 인구가 80억명 가량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규모다.


이번 K-Wave은 한정판 제품이다. 물량 규모는 공개하기 어렵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국코카콜라유한회사로부터 원액을 받아 코카콜라음료가 국내에서 생산한다. 웰빙 트렌드에 맞게 무설탕(제로슈가) 제품으로 만들었다.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주요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이번 K-Wave 출시를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했다. 박진영과 함께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가 함께했다. 이외 18명의 아티스트도 동참했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는 이날 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오아나 블라드 글로벌 전략 디렉터는 "코카콜라는 138년 동안 전세계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었다"며 "독특하고 맛있는 문화를 갖고 있는 K팝과 함께 코카콜라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사진=딜사이트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