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호건설, '수원 리첸시아 퍼스티지' 오피스텔 채무인수
김현진 기자
2024.02.19 06:20:19
612억 규모…책임준공 미이행, 분양 잔금 수금 시 전액 상환
이 기사는 2024년 02월 16일 16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조감도. (제공=금호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금호건설이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시행사인 인피니플러스의 채무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최근 612억원 규모의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채무를 인수했다. 책임준공 미이행에 따른 조치로 해당 단지의 책임준공기한은 올해 2월13일이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2지구에 공급한 오피스텔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8개 동 총 513실 규모다.


금호건설이 책임준공 기한을 맞추지 못한 데에는 입주예정자 민원으로 인해 사용승인 획득이 지연됐기 때문이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에 대한 공사는 마무리한 상태로 입주예정자들은 부실시공 문제로 사용승인을 반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금호건설, 오너가 빠진 '투톱 경영체제' 지속 '다산 진건 데시앙' 오피스텔, 본PF 차환…문제는 분양률 금호건설, 원자재값 급등에 영업익 60% '뚝' 금호건설, PF 리스크 통제…차입금 증가는 부담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지난 2021년 12월 최초 분양을 진행했다. 금호건설은 해당 오피스텔이 일부 미분양은 남아있지만 분양 잔금 수금 시 채무인수액 전액 상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에 대한 공사는 이미 마무리됐지만, 아직 수원시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지 못했다"며 "분양 완료된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잔금이 들어올 경우 전액 상환이 가능해 부담은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